삼성전자 ‘AI 가전’ 패키지 고객, ‘2명 중 1명은 2030 세대’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8.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 가사 시간 비중 줄이고자 하는 욕구 매우 커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삼성전자는 2개 이상의 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 제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 고객이 50% 이상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2024년 1월부터 7월까지의 AI 패키지 누적 판매 금액을 분석한 결과다.

삼성전자 모델이 ‘AI 가전’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AI 가전’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에 따르면 기존의 다품목 구매 고객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로 높았다.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은 이유로는 가사 시간 비중을 줄이고자 하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 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인원세탁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름철을 맞아 AI 무풍 에어컨과 결합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7월에 가파르게 성장했다며 삼성전자는 여러 근거를 들어 보였다.

삼성전자는 더욱 많은 고객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96개 지점의 삼성스토어에서 ‘AI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방문객은 ‘AI 라운지’에서 ‘스마트싱스’ 앱 설치 없이도 QR코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삼성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8월 말 종료 예정이었던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를 9월8일까지 연장하며, 9월 2일에 새로운 ‘쇼킹 프라이스’ 8개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