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4 더 아트프라자 : 워키토키 by IBK」 개막
  • 이주엽 기자
  • 승인 2024.10.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으면서 즐기는 을지로 대표 아트 페스티벌 ‘더 아트프라자’ 10월 30일 개막
신진작가 작품전시부터 김창옥 강연, 데이브레이크 공연까지 다양한 행사진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사진 가운데), 천예슬 작가(왼쪽), IBK광고모델 이제훈 배우(오른쪽)가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TAP your heart’에 참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가운데)이 천예슬 작가, IBK광고모델 이제훈 배우(오른쪽)와 함께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TAP your heart’에 참가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IBK기업은행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IBK기업은행이 신진작가의 창작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아트 페스티벌 '2024 더 아트프라자 : 워키토키 by IBK(이하, 더 아트프라자)'가 30일 개막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더 아트프라자’는 11월 3일까지 닷새동안 기업은행 본점, 기업은행 본점 인근 선큰가든 및 지하아케이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입장료, 참가비, 수수료가 없는 3無 시각예술 축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진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작품 수익 전액 작가지급 ▲아티스트 토크 및 멘토링 운영 ▲전문도슨트 상시 운영 ▲을지로 소재 갤러리 연계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을지로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TAP 마켓 ▲문화강연(김창옥 대표, 양정무 교수, 정우철 도슨트, 이소영 작가) ▲음악공연(타이거디스코, 지소쿠리 클럽, 박문치, 데이브레이크) ▲체험형 프로그램·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IBK카드(신용·체크)로 전시작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건당 50만원 이상 결제 시 5% 현장 할인(최대 5만원) 및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모바일 POS앱 'IBK BOX POS'도 지원키로 했다.

이날 열린 ‘더 아트프라자’ 개막식에는 김성태 은행장, 신진작가 대표, 을지로 지역 소상공인 대표, IBK광고모델 이제훈 배우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소망메시지를 작성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TAP your heart’에도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개막식 행사에서 “이번 ‘더 아트프라자’ 행사가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 발전을 지원하고 지역 상권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