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 화재예방형 스마트 제어 충전기 업계 최초 운영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12.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화재 예방 기여 목적… PLC 장착 통해 충전 중 배터리 정보 수집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플러그링크가 업계 최초로 환경부 인증 화재예방형 스마트 제어 충전기를 운영한다.

전기차 플랫폼 충전사업자(CPO)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업계 최초로 환경부가 인증한 화재예방형 스마트 제어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플러그링크 스마트 제어 충전기 설치 현장 [사진=플러그링크]

환경부가 인증한 스마트 제어 충전기란 전기차 화재 예방 기여를 목적으로 PLC(Power Line Communication) 모뎀 장착을 통해 충전 중 배터리 정보 수집이 가능한 충전기다. 전기차 배터리 충전량 실시간 확인, 배터리 상태 정보 수집, SOC 제어 기능을 수행하는 완속충전기는 능동적으로 충전을 제어함으로써 충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과충전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플러그링크 강인철 대표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부의 화재 예방 정책에 부합하는 스마트 제어 충전기를 발빠르게 설치하고 업계 최초로 충전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며, “전기차 충전소와 함께하는 일상생활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전기차 고객의 충전 이용 용이성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