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오토닉스, 반도체 제작 공정 최적화 솔루션 공개
  • 정승훈 기자
  • 승인 2025.02.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콘 코리아 2025’ 참가

[인더스트리뉴스 정승훈 기자]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세미콘 코리아 2025’에서 반도체 제작 공정에 최적화된 제품과 주요 솔루션을 공개했다.

오토닉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세미콘 코리아 2025’에서 반도체 산업 주요 솔루션을 공개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변위 센서 ‘BD 시리즈’와 초음파 센서 제품 ‘UTR 시리즈’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정밀 측정과 검출 성능을 극대화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오토닉스가 자랑하는 변위 센서 ‘BD 시리즈’와 초음파 센서 제품 ‘UTR 시리즈’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정밀 측정과 검출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BD 시리즈는 최대 8대까지 센서 앰프 유닛을 상호 연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산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검출 대상의 색상이나 재질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측정이 가능하다.

UTR 시리즈는 초음파를 사용해 다양한 재질과 표면을 검출할 수 있다. 온도 보상 및 검출 폭 전환 기능으로 신뢰성을 높였으며, 360도 링 타입 표시등을 적용해 전 방향에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오토닉스 조대진 매니저는 “일반 센서는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 제한적인 반면, 초음파 센서는 더욱 다양한 검출체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세이프티 제품군 △센서 제품군 △컨트롤러 제품군 △모션 디바이스 제품군 △레이저 마킹기 제품군 등 반도체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주력 제품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