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 개최…"100g당 최저 1990원"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한 달간 전국 대형마트·중소 유통매장·한돈몰에서 진행
하나로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8개 유통사 참여
유통사별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 진행 일정/ 사진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여름철 물가 안정을 돕기 위해 7월 한 달간 전국 대형마트, 중소 유통매장 및 한돈몰에서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소비 촉진행사 오프라인 판매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국민마트, 푸디스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총 8개 유통사가 함께한다.

특히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삼겹살과 목살을 중심으로 집중 할인해,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행사 유통사별 삼겹살과 목살 가격은 상이하나 100g당 최저 1990원의 특별 할인가에 한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각 유통사의 운영 일정에 따라 7월 초부터 약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7월 말에는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몰 ‘한돈몰’에서도 특가상품 기획전을 열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진행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가성비와 신선함을 갖춘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기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한돈 소비를 활성화하고 국민 식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돈자조금은 하반기에도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를 이어가며 한돈의 건강성과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한돈 농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소비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