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센타, 휘어지는 솔라 패널 및 콤보 솔라 모듈
  • SolarToday
  • 승인 2013.12.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 거치대 필요 없어 누구든 어디서나 활용 가능

올해 초 시장에 출시된 ‘휘어지는 솔라 패널’은 20°까지 쉽게 휘어지는 고효율 태양전지판으로, 일반 태양광 패널로는 설치하기 어려운 곡면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일반 패널보다 무게도 훨씬 가벼워 이동 및 설치가 쉽기 때문에 캠핑 및 레저, 야외 활동시는 물론, 유리창 등과 같이 무거운 중량을 견디기 어려운 유리창 등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이 같은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캠핑카용으로, 자동차 지붕에 설치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가볍고 설치시 모듈 거치대가 필요 없어 누구든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하다. 벽이나 구조물의 경우 나사못으로 고정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지붕에는 특수 고무패드 자석으로, 유리창에는 강력 흡착판으로, 그리고 아파트 발코니 및 난간에는 로프 및 끈으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차량의 블랙박스 배터리 문제, 스마트폰 및 노트북 충전, 가정 내 에너지 절감, 캠핑 및 아웃도어 환경에서의 전기 수급 등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솔라센타가 이번에 출시한 컨트롤러 일체형 태양전지 ‘콤보 솔라 모듈(COMBO 40W)’은 태양광 모듈에 충전 컨트롤러를 내장한 제품이다.

COMBO 40W를 사용하면 별도의 충전 컨트롤러 없이 직접 배터리에 연결해 충전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시간 및 비용을 한층 절감할 수있을 뿐 아니라, 결선이 간단해 연결시 고장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535×525mm 크기의 태양광 모듈에 LC25, LC45 충전 컨트롤러를 단자함에 내장해 장착했으며, 최대 전압은 19.5V, 최대 전류는 2.18A, 개방 전압은 23.6V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햇빛이 비추는 방향인 정남향으로 콤보 솔라 모듈을 설치하고 모듈에 연결된 전선을 준비된 배터리에 +극과 -극에 맞도록 연결해 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Tel : 031-981-8118

E-mail : solar@solarcenter.co.kr

www.solarcent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