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연씨앤아이, 안전 강화형 ‘태양광 접속반’
  • SolarToday
  • 승인 2015.04.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계해 감시 및 제어 가능


대연씨앤아이의 사업영역 중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특히 회사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으며, 주력으로 접속반, 현황판, 신호변환기,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등 전력변환 분야의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대연씨앤아이의 주력 제품군으로는 태양광 접속반이 꼽히는데, 접속반은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사이에 위치해 태양광 모듈에서 발생된 전력을 채널별로 모듈의 전압, 전류 또는 퓨즈의 단락상태를 LED로 표시한다.

 


접속반은 화재가 날 수 있는 취약한 구조로 감전의 위험이 다른 어느 시스템보다 높아 특히 품질력이 있는 제품군의 사용이 포인트다.


대연씨앤아이에서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접속반은 일반타입, 안전 강화형 통신타입 접속반, 주택용, 인버터 일체형 통합 등이 있다.


특히, 안전 강화형 통신타입 접속반은 각 채널별 발전현황을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계해 감시 및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화재감시 및 회로차단을 위한 연기, 불꽃 감시센서를 내장했으며, 모든 제품은 각 채널당 최대 DC 1,000V까지 연결 가능해 안전 성능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팬리스 타입은 함체에 팬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순환형 통풍 구조로 구성돼 있어 내부의 온도상승을 피할 수 있게 히트싱크가 패널 외부에 노출돼 있다.

대연씨앤아이는 또한 웹 기반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태양광발전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원활한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Tel : 070-7116-9043

E-mail : dycni01@dycni.com

www.dycni.com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