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포트] 티앤씨코리아, “솔라퓨리시스템으로 물·에너지부족 한번에 해결”
  • SolarToday
  • 승인 2016.10.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규화 대표  
 
티앤씨코리아의 솔라퓨리시스템의 기본 콘셉트는 태양광에너지와 정수시스템을 합친 것으로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해 정수기를 가동한다. 남은 에너지는 ESS에 저장한 후 인버터를 연결해 다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즉 태양광으로 물부족과 에너지부족을 친환경적으로 한꺼번에 해결한다는 콘셉트다.

장규화 대표는 “특히 물과 전력이 부족한 지역에 독립형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개발도상국의 낙후된 지역에 마을 단위로 퍼져 사는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전 세계의 물부족 인구 중, 깨끗한 식수를 못마시는 인구는 11억 명”이라며, “이들 지역에 친환경적이면서도 간편하게 인간생활의 기본 조건인 물과 에너지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시장성과 전망이 밝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물산업 분야에서 물의 재이용 부분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물부족을 겪고 있지 않은 선진국에서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장 대표는 “단지 태양광으로 전기에너지만을 보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태양광발전을 응용한 티앤씨코리아의 솔라퓨리시스템을 이용해 낙후지역의 인류의 보편적 복지인 물과 에너지 문제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당사의 제품과 같은 태양광발전 응용제품은 현재 해외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나 실증사례가 없다”며, “제품 실증사례를 확보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 정책과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SOLAR TODAY 박 규 찬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