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 교체 프로젝트 실행으로 단시간 내 플랜트 정상화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1.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 침수된 Termovalle 발전 플랜트를 빠르게 제어 복구하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참혹한 홍수가 발생한 지 단 몇 개월 만에 Termovalle S.C.A. E.S.P. 플랜트를 정상화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에머슨은 터빈 및 보조 설비 제어를 205MW, 1x1 복합 사이클 발전 시설에서 교체했다.


편집자 주
















2011년 12월 콜롬비아 Cali의 Zona Franca del Pacifico에 위치한 Termovalle S.C.A. E.S.P. 플랜트는 6피트 이상의 물에 의해 침수됐다. 이 플랜트의 Ovation 제어 시스템은 1년 전 플랜트가 심각한 홍수로 인해 침수된 이후 에머슨이 설치한 것으로, 복구될 수 없는 수준으로 손상을 입었다. 당시 에머슨은 현재 재사용되고 있는 캐비닛을 제외한 모든 I/O와 컨트롤러, 워크 스테이션, 관련 기기를 교체했다.

Ovation 시스템은 플랜트의 W501FC DLN 이중 연료(천연가스 및 석유) 연소 터빈과 Westinghouse 증기 터빈, Heat Recovery Steam Generator(HRSG) 및 보조설비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한다. 또한 에머슨은 완전히 통합된 Ovation DGC 여진 시스템을 제공했다. 이 시스템은 연소 터빈용 정적 시스템 하나와 증기 터빈용 브러실리스 시스템 하나로 구성돼 있다.


여진 시스템과 Ovation 플랜트 아키텍처의 긴밀한 결합으로 작업자는 기존의 Ovation 워크스테이션에서 여진 시스템을 제어 및 모니터할 수 있게 됐다. 에머슨은 온라인 진동 모니터링을 위한 CSI 6500 Machinery Health Monitor와 제한된 태그 카운트를 지닌 AMS Suites 소프트웨어를 추가함으로써 제어 시스템에 예측 가능 유지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이 플랜트는 홍수가 발생된 지 단 몇 개월 만인 2012년 7월 상업적 가동을 개시했다. 플랜트의 신속한 재가동 덕분에 Termovalle S.C.A. E.S.P.는 콜롬비아 규제 기구가 부과하는 벌금을 피할 수 있게 됐다.


Termovalle 플랜트가 단기간의 공격적인 마감 기한을 충족시킨 사례는 이전에도 이미 존재했다. 2010년 12월에 침수된 이후, 이 플랜트는 11개월 만에 정상화된 바 있다. 이러한 살인적인 마감 시간을 충족시키기 위해 에머슨은 단 4개월 만에 플랜트 제어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플랜트의 소유주인 Billy Kappaz는 “우리는 에머슨 사람들과 기술의 우수성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전의 제어 프로젝트에서 에머슨과 함께 작업하면서, 에머슨이 이러한 규모의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는 것을 알게 됐다. 원하는 시간 내에 플랜트를 다시 한 번 정상화시키는 데 있어 이것은 핵심적인 요소”라고 설명했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전력 및 용수 솔루션의 회장인 Bob Yeager는 “우리는 Termovalle S.C.A. E.S.P가 기술뿐만 아니라, 살인적인 스케줄을 충족시키기 위해 장시간 열심히 일해 준 사람들에 의해 자신감을 증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것이 고객의 성공을 위한 에머슨의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라 믿는다”고 답했다.


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02-3438-4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