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200만개 이상 라이선스 판매 돌파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2.03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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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콘텐츠센터 및 마이 솔리드웍스 등 서비스 통해 솔리드웍스 인기 확인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200만개 이상 라이선스 판매 돌파

3D 콘텐츠센터 및 마이 솔리드웍스 등 서비스 통해 솔리드웍스 인기 확인


3D와 PLM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www.3ds.com)이 지난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된 글로벌 컨퍼런스 ‘솔리드웍스 월드(SolidWorks World) 2013’에서 3D 설계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웍스’ 라이선스가 2백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또한 ‘3D 콘텐츠센터’ 웹사이트 사용자 등록도 1백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 및 커뮤니티와 관련한 종합적인 무료 지식 공유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인 ‘마이 솔리드웍스’를 오픈해 ‘솔리드웍스’ 커뮤니티의 위상과 영향력도 증명했다.


다쏘시스템의 3D 익스피리언스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솔리드웍스’는 그동안 20여개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수요와 설계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왔다. 미니어처 제품에서부터 프랑 뮐러 손목시계와 같은 복잡한 디자인, 항공우주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설계할 수 있는 ‘솔리드웍스’를 통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왔다.


솔리드웍스의 주요 고객인 자동차산업 기술선도 기업 보쉬(Bosch)의 글로벌 제조부서 자닌 엑세스(Janine Essex) 엔지니어링 IT 부장은 “지난 1999년부터 솔리드웍스는 보쉬가 높은 품질과 혁신적인 제품을 고객들에게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왔다”며, “보통 15년 이상 관계를 지속해오다 보면, 파트너들이 쉽게 현실에 안주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솔리드웍스는 항상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3D 콘텐츠센터’는 사용자들이 수천개의 제품 중 엔지니어링 분야의 2D나 3D 모델을 검색하고 설정하거나 다운로드 또는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서비스며, ‘마이 솔리드웍스’는 포럼이나 블로그, 유투브, 트위터 등 여러 채널에서 발췌된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의 버트랑 시콧 CEO는 “3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솔리드웍스 사용자 커뮤니티는 100만명에서 200만명으로 2배 이상 증가했을 뿐 아니라,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은 매일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열정적이고 협동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다쏘시스템은 커뮤니티 관리자로서 사용자들이 가능한 최고의 제품을 설계 및 창조해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데 최대한 지원하고 있으며, 마이 솔리드웍스는 사용자들의 열정과 지식을 활용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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