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MTX Micro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2.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C 컨트롤러 분야의 스마트한 혁신
 

보쉬렉스로스, MTX Micro

CNC 컨트롤러 분야의 스마트한 혁신


오늘날 CNC 머신 툴 시장은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경제적인 가격의 밀링과 터닝 머신을 위한 표준화된 컨트롤러, 드라이브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 MTX Micro는 통합 머신 자동화 분야에서 수년간에 걸쳐 검증된 기술력과 수행 능력을 인정받은 보쉬 렉스로스 시스템 플랫폼에 바탕을 둔 강력한 CNC 시스템 솔루션이다.


보쉬 렉스로스의 MTX Micro는 고객 맞춤 방식의 특화된 HMI 인터페이스와 콤팩트한 다축 드라이브, 우수한 성능의 PLC 및 CNC 컨트롤러를 하나로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이 같은 성공적인 자동화 콘셉트는 경제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표준 밀링과 터닝 머신에 대한 개념을 단일화하며, 심플하고 강력한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보쉬 렉스로스의 MTX Micro는 우수한 성능의 32비트 프로세서로 가공 시간을 최소화하고 나노미터까지 이르는 매우 높은 가공 정밀도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단일 모듈로서 25kW의 출력을 가지며, 최대 6축까지 지원하는 통합된 드라이브 형태는 컨트롤 캐비닛의 설치 공간을 최소화한다. 더욱이 터닝과 밀링, 머시닝 센터와 같은 전형적인 CNC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기본 소프트웨어를 로딩하는 것만으로 쉽고 빠르게 구현 가능하기 때문에 시운전에 소비되는 엔지니어링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또한 이 제품은 모션과 로직이 통합돼 있는 IEC 61131-3 규약의 Open PLC 개발 환경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노하우를 라이브러리화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에 응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보쉬 렉스로스의 엔지니어링 툴은 시스템 디자인, NC/PLC 프로그래밍, 파라미터 설정과 드라이브 튜닝 및 모니터링에 관련된 모든 시운전과 운영·진단에 관련된 일련의 작업을 하나의 엔지니어링 툴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콤팩트한 HMI VDP80 사용자 작동 패널은 시각화로부터 DIN ISO 66025/RS274에 따른 표준 G코드 프로그래밍, 기본적인 머신 컨트롤, USB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단일 유닛에서 구현했다. 더욱이 SER COS III, Ethernet, OPC, USB, LVDS와 같은 각종 국제 산업 표준의 통신방식에 대응할 수 있는 개방된 플랫폼 시스템으로, 높은 수준의 ERP 시스템으로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보쉬렉스로스(www.boschrexroth.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