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에이디씨씨스템, 윈도 기반의 ICPDAS PAC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2.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태양광산업 등 정밀 분야에서 맹활약”
에이디씨씨스템은 1994년 설립 이래 산업현장의 계측제어, 자동화와 관련한 산업용 컴퓨터, 데이터 수집장치 및 각종 신호처리 장비들을 공급하고 각종 시험 및 계측장비 설계 및 개발, 그리고 제작에 이르는 One-Stop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ICPDAS의 전 생산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마케팅 등을 통해 꾸준한 매출 신장을 이뤄내고 있다. 그 중 ICPDAS의 메인 컨트롤러인 PAC Series 제품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발상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CPDAS는 PAC 제품의 연구개발 및 애플리케이션에 많은 노력을 쏟아, PAC 제품 다양화 방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ICPDAS는 많은 제품을 출시했으며, 특히 지진 조기 경보, 수문 모니터링, 스마트 전기, 계량기 보상 시스템과 자동차 시스템을 포함한 산업 자동화 전 분야에 PAC 컨트롤러를 공급하고 있다.

에이디씨씨스템 윤두완 과장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PAC 시장은 점점 더 넓어지고 제품 종류도 다양화돼 사용자에게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으며, ICPDAS는 현재 여러 시리즈로 100개 이상의 PAC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제공되는 종류로는 분산 제어 및 통신 변환에 적합한 μPAC 제품 I-7188 시리즈, PLC와 비슷한 후면 I/O 확장 및 이더넷 기술을 가진 IPAC 시리즈, 32비트 연산을 사용해 임베디드 운영 체제를 구현하는 XPAC, WinPAC 및 LINPAC 시리즈와 데이터 수집, 제어, 디스플레이, 컴퓨팅 등의 기능을 통합한 터치 PAC라 할 수 있는 ViewPAC 시리즈 등이다. 그는 “다양화된 PAC는 앞으로 자동화 시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 과장은 “최근 국내 대부분의 엔지니어들도 PAC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가격, 성능, 내구성, 활용도 등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하고 있지만 고가의 제품인 PAC를 손쉽게 구매해서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아직 많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ICPDAS는 신제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해왔으며, 현재 x86 아키텍처와 윈도 Embedded Stan dard 2009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PC 시스템과도 호환성이 매우 좋은 XPAC 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소개했다.


ICPDAS의 데이터 수집, 저장 및 제어가 가능한 ViewPAC 제품은 중소형 장비 및 자동화 시스템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OEM 고객과 시스템 통합에 적합하다.  ICPDAS는 기업 사용자가 각자에 맞는 최적의 PAC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욱더 많은 산업 자동화 영역에서 PAC 제품이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더 많은 PAC 신제품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태양광, 의료산업에 적용된 ICPDAS PAC 시스템

에이디씨씨스템이 공급하는 PAC 제품은 의료장비 제작 현장과 태양광산업에 보급돼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에이디씨씨스템 윤두완 과장은 “의료장비를 제작하는 대표 업체 중 한 곳이 PC 기반 윈도 환경에 콤팩트하고 Motion, I/O를 함께 컨트롤 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던 중, 에이디씨씨스템 ICPDAS의 Embedded Standard 2009(XP) 기반의 제품인 XPAC 제품을 선정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해당 업체는 XPAC 제품을 활용해 2년의 개발 기간을 통해 장비개발을 완료했고, 현재는 임상실험 준비단계에 있다고 한다.


태양광산업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디씨씨스템은 적극적인 영업력을 바탕으로 태양광산업에서 꾸준한 매출신장을 하고 있다. ICPDAS의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태양광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그 중 한 기업을 통해 태양광발전시설의 통신, 제어, 모니터링 용도로 윈도 CE기반의 제품인 WinPAC을 공급 중에 있다.


윤 과장은 “ICPDAS의 PAC 제품은 여러 가지 장점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 중에 제일 큰 강점은 운영체제가 윈도 기반”이라고 말했다. 그는 “모든 엔지니어들이 친숙하게 다룰 수 있는 윈도 환경에서 PC Base의 Language를 이용해 프로그램이 가능하며 여기에 더해 IPCDAS에서 제공하는 S/W인 ISaGRAF(PLC Language), Indu Soft(SCADA Solution), eLogger (HMI와 Data Logger), NAPOPC DA Server 등을 활용해 어떤 엔지니어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ICP DAS의 PAC 시리즈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말했다.

윤 과장은 “PAC 시장도 세계시장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면서, “현재 PLC와 PC 시장의 고객은 H/W의 소형화와 강한 성능을 요구하고 있으며. 제조업체들도 이 흐름에 맞춰 소형화와 고성능의 H/W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들이 앞으로 끊임없이 관심을 갖게 될 에너지, 환경, 의료장비, 헬스케어, 스마트그리드 등의 산업에 공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디씨씨스템도 PAC 시리즈와 더불어 이들 시장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윤 과장은 “에이디씨씨스템은 정직함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에이디씨씨스템의 임직원은 모두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항상 부담 없이 소통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