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 최초 공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된 3대 그린메모리 솔루션 개발

삼성전자가 지난 10월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삼성 메모리 솔루션 포럼 2013’을 개최했다. 삼성 메모리 솔루션 포럼은 ‘IT 부품을 통한 에너지 절감’을 주제로 2010년부터 시작된 ‘삼성 CIO 포럼’의 규모를 확대한 것이다.

‘새로운 메모리 시대의 시작(New Memo ry Paradigm)’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은 큰 폭으로 성능이 향상되면서도 시스템 설치 공간 축소와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해져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모두 만족시킨다. 삼성전자는 기존 데이터센터는 물론 새롭게 투자하는 데이터센터 서버 시스템 환경을 최적화해 최고의 투자 효율을 구현하는 3가지 솔루션을 제시했다.

‘초고속·저전력·고신뢰성’을 동시 구현한 ‘그린 DDR4 솔루션’, SATA SSD보다 6배 빠른 속도’로 고효율을 구현한 ‘그린 PCIe SSD 솔루션’, DDR4’와 ‘PCIe SSD’를 동시에 탑재해 시스템 성능뿐 아니라 공간과 투자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인 ‘고효율 그린메모리 솔루션’ 등이다.

그린 DDR4 솔루션은 서버시스템에서 ‘DDR3’의 성능 한계인 1,866Mb/s 속도를 뛰어 넘는 2,133Mb/s를 최초로 구현해 성능을 15% 높이면서도 전력 소모량을 24%로 감소시켰고, 에러방지 설계로 시스템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그린 PCIe SSD 솔루션은 데이터 지연 현상을 67%로 줄여 SATA SSD의 성능 한계인 600MB/s 데이터 전송속도보다 6배 이상 빠른 4GB/s의 초고속 SSD로 에너지 효율을 2.6배 이상 높여 투자 회수율을 극대화했다.

고효율 그린메모리 솔루션은 DDR3와 HDD로 구성된 서버시스템 대비 성능은 1.6배 이상 높이고, 특히 중복 데이터 제거 기술로 스토리지 시스템의 용량을 4배 확대해 투자비용 최소화, 소비전력 절감, 설치 면적 최소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