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절연형 파워 스위치 ‘ISO8200B’ 공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3.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RF 통신 가능한 갈바닉 절연 하이사이드 스위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산업용 자동화 장비의 컨트롤러를 위한 더 작고 견고하며 에너지 효율성이 우수한 절연형 파워 스위치 ‘ISO8200B’를 공개했다.

ISO8200B는 다양한 산업 자동화 장비 및 일반 PLC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공간 절약과 사용자 안전, 잡음 내성, 신뢰성, 에너지 효율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산업용 스위치는 전원 측의 간섭으로부터 로직-제어 회로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물리적인 이격이나 갈바닉 절연(Galvanic Isolation)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디스크리트 옵토커플러는 PC 보드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고 열에 의한 노화로 기능 저하의 원인이 돼 왔다.

ISO8200B의 내부에는 레이어 인터포저로 쌓여진 별도의 로직칩과 전력칩이 탑재돼 있어 절연성이 우수하다. 입력은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FPGA(Field-Program mable Gate Array)에 직접 연결되며, 접지 전압에 연결된 모든 부하는 유동성, 용량성, 저항성에 상관없이 8개의 출력 채널을 연결해 구동할 수 있다. 또, ISO8200B는 RF 내성 표준인 IEC 61000-4-3을 준수한다.

이 IC의 설계는 낮은 대기 모드 구동 전류를 제공해 기존의 옵토커플러 기반 솔루션과 비교하면 전력 소모가 낮고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ISO8200B에 탑재된 파워 스위치는 온 저항이 매우 낮아서 시스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탁월한 열적 성능으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