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튼스포스코리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완벽한 솔루션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3.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계측 기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

뉴튼스포스코리아는 영국 N4L(Newtons4th Ltd)의 최첨단 계측장비를 국내 산업자동화 시장에 공급하는 기업이다. 뉴튼스포스코리아가 공급하는 N4L의 하모닉&플리커 계측장비는 규격 인증기관 NPL을 통해 전 세계 규격 인증기관을 총괄하고 있는 UKAS에서 규격인증을 받은 공인제품들이며, 뉴튼스포스코리아는 탁월한 계측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기술개발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 상 범 기자


뉴튼스포스코리아는 N4L의 한국지사로 국내에서 계측 분야에서 활동하던 멤버들과 N4L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한 핵심 멤버들이 영국 본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설립됐다. 창립 1년 만에 전 세계 N4L 지사 중 매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자체 기술 특허권을 획득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영국 N4L의 최첨단 계측장비를 국내 대기업을 포함한 주요 자동화 업체들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N4L 본사와 미국 Pacific 본사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외에서도 협력하기로 함에 따라 Pacific사의 AC Source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뉴튼스포스코리아 도정국 대표는 “뉴튼스포스(Newtons4th)란 이름의 유래는 만유인력을 발견해 고전물리학의 기틀을 마련한 영국의 물리학자 아이작 뉴튼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뉴튼이 발견한 관성, 힘과 속도의 비례,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처럼 4번째 법칙 수준의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N4L 본사는 1997년 전 세계의 전력 시장에 혁신적인 생산과 지원을 이룬다는 목표로 창립됐다. PHASE 측정에 관한 정교한 테스트 장비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N4L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주파수 응답 분석기(Gain/Phase 분석기), 벡터 전압계, Phase 미터, 임피던스 분석기, RMS 전압계, Selective Level 미터, 실험실 전력 증폭기, 그리고 전력 분석기 등이 포함되고 있다.


도 대표는 “N4L은 최신 기술과 정교한 분석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창립됐으며, 고객들에게 기존 장비보다 정확하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의 사용하기 손쉬운 장비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소개했다. 그는 “N4L은 항상 유연한 자세로 고객들이 실제로 필요한 장비나 솔루션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한 영역 확대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N4L은 국제적 기업 운영의 표준을 나타내는 ISO9001 인증을 받았으며, 제품군 중에서 PPA 시리즈는 2010년 영국 내에서 기술혁신과 상업적인 성공을 동시에 이룬 업체를 인증하는  ‘Queen’s Award’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SFRA45, PSM3750, PPA 5531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전기 전자 계측 분야에서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도 대표는 “디지털 기술 발전은 지금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며, 디지털 기술에서 일종의 표준 역할을 하는 계측기 분야의 중요성은 산업 현장에서 날로 높아만 가고 있다”면서, “뉴튼스포스코리아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계측 분야의 많은 부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고 모든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N4L 장비를 유일하게 사후 관리할 수 있는 곳은 영국 본사와 한국지사 뿐이며, 모든 구매가 한국 지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면서, “일부에서 다른 경로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간혹 발생하는데 그런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된다”고 강조했다.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을 자랑하는 계측장비 제공

가장 최근 뉴튼스포스코리아가 선보인 장비는 N4L 전력 분석기중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PPA5531이다. 기본적인 분석 이외에 하모닉&플리커까지 측정하며, IEC 규격 또한 완벽히 준수하는 제품으로 출시시점부터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N4L만의 자체 소프트웨어로 사용 편의성을 충분히 고려했으며, 측정 오차가 없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 한 눈에 확인 가능한 컬러 디스플레이, 0.01%의 정확도를 모두 가지고 있다. 보급을 위한 저가형 전력분석기 PPA500 시리즈, 반드시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보급형 PPA1500 시리즈, 높은 정확도로 초정밀 전력 분석이 가능한 PPA5500 시리즈에 이어 출시된 최신 모델이다.


PPA5531 시리즈는 철저히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책정 등으로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까다로운 전력응용 프로그램 등에서도 뛰어난 정확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도 대표는 “PPA5531은 N4L만의 자체 소프트웨어와 측정 오차가 전혀 없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 한눈에 확인 가능한 컬러 디스플레이, 0.01%의 정확도까지 N4L 자체 기술력의 파워를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장비”라고 소개했다.


뉴튼스포스코리아는 지난해 N4L의 대표적인 주파수 응답 분석기 PSM 2200 및 PSM17xx 시리즈의 잇따른 성공적인 공급에 힘입어 고성능 주파수 응답 분석기 PSM3750, N4L 임피던스 네트워크박스 등도 선보였다. PSM3750은 높은 정확도, 고전압 측정이 가능하며, 500Vpk 입출력이 가능하다. 도 대표는 “경쟁사 어떤 장비보다 넓은 주파수 범위에 걸쳐 측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PSM 3750 NumetriQ는 속도 측정 유연성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최적화하기 위해 최신의 DSP 및 FPGA 기술을 사용하며, 10μHz에서 50MHz에 달하는 측정 범위를 가지고 있다.


N4L 임피던스 네트워크박스는 PPA 55xx 전력 분석기와 호환되는 AC 소스가 결합될 경우 IEC61000-3-3과 IEC61000-3-11 규격 관련 플리커를 완벽히 준수하며 측정을 제공한다. 단상 및 삼상에서 변형 사용 가능하며 IMP 범위에서 요구되는 특정 사항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N4L 외에 다양한 고성능 장비 함께 공급 뉴튼스포스코리아는 N4L 뿐만 아니라 Associated Research, As Power Technologies, SLAUGHTER, PACIFIC Power Source 등의 제품도 함께 취급하고 있다.


Associated Research사의 LINE CHEK 모델 620L은 가장 일반적으로 필요한 8가지 라인 누설 시험을 수행하도록 구성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Leakage Tester다. 620L는 기기 자체에 통합 옵션 스캔 매트릭스 리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측정 장비로 DUT가 누설 시험 사이에 종료하지 않고 실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행 기능을 제공한다.


고급 성능을 갖춘 620L은 IEC60065과 IEC60990 규격을 준수하며, 장비의 전압 강하를 측정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최대 전류 RMS 또는 피크 유출을 기록하며, AC/DC에 대한 IEC60601-1을 준수한다. AC+ DC 누설 측정, 옵션 테스트 실행 기능을 구성할 때 전류, 전압 와트, 역률 및 누설 전류에 대한 최소 및 최대 판독값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As Power Technologies사의 400 XAC 시리즈는 Single Box에 3상 AC 전원을 제공하며, 우수한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제공한다. 도 대표는 “생산라인 및 실험실 사용 모두를 위해 개발된 이상적인 400XAC 시리즈는 특별한 기능의 세트구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모두 제공하며, As Power Technologies사만이 가지고 있는 SmartCONFIG 기능이 400 XAC 시리즈에 적용됐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 단상에서 3상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400XAC 시리즈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AC 전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투자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전면 패널 인코더를 통해 즉석에서 전압과 주파수를 변경할 수 있어 시간 절약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400XAC 시리즈는 추가 비용 없이 서로 다른 다양한 인터페이스 등에서 PC로 제어할 수 있으며, USB, 이더넷, RS-232 및 GPIB를 선택할 수 있다.


Pacific사의 전원공급장치인 AMX 시리즈도 지난해부터 뉴튼스포스코리아를 통해 공급되고 있는 장비다. AMX AC 전원 공급 장치는 리니어 타입으로 높은 크로스펙터, 낮은 왜곡, 그리고 AC 테스트 전원 응용 프로그램에 반드시 필요한 출력파형이 확인 가능한 고성능의 장비다. 모든 기본 모델은 전력 500VA~30KVA, 20~5,000Hz의 범위에서 동작하며, 공칭 출력 전압은 600Vrms LN 범위까지 제공한다. 도 대표는 “AMX 시리즈는 테스트 엔지니어들을 위한 사용의 용이성, 응용 프로그램의 간단한 수동 제어와 주파수 변환의 전원 라인 테스트, 정교한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장비”라고 설명했다.


도정국 대표는 “뉴튼스포스코리아는 디지털 기술의 표준이 되는 계측 분야와 대체에너지 등으로 서서히 부상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등 여러 분야에서 꾸준히 혁신을 거듭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임직원 모두 산업자동화 현장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장비를 공급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