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지능형 진동 모니터링 시스템·정전형 터치센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4.0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도 높은 감지 기능과 우수한 유연성으로 사용자 편의 높여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www.ifm.com/kr)에서 최근 사용이 간편한 새로운 진동센서와 정전형 터치센서를 소개했다. 진동값을 모니터링하고 디스플레이를 기록한다. 신호등 색상으로 변화하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계의 상태를 한 눈에 보여준다.


새롭게 개발된 ifm의 진동센서 VNB001은 새로운 진동센서 시리즈의 첫 모델이며, 콤팩트한 사이즈의 센서로, ISO 10816에 의거해 기계와 플랜트의 전반적인 진동 상태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며, 데이터 로그와 트랜드 뿐만 아니라 타임스탬프된 히스토리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수차례에 걸친 테스트로 입증된 Efector Octavis 기술에 근거한 신뢰도 높은 감지원리가 모바일 특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된다. 센서는 mm/s 및 in/s로 표시돼 효과적인 진동 속도를 측정한다.


측정값과 스위칭 상태는 LED 디스플레이상에 표시되며, 중요한 장비 상태는 2개의 스위칭 출력 또는 1개의 스위칭 출력과 1개의 아날로그 입력을 사용해 파악할 수 있다.


센서는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력을 인가받을 수도 있고 Handheld 디바이스로 사용될 수도 있다. 파라메터는 디바이스 상에 직접 적용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구성 소프트웨어는 필요없다.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은 Start/Stop 버튼과 같이 사용될 수 있는 정전형 터치센서를 함께 출시했다. 이동형 특수차량과 트레일러에서 버튼의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어 개폐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적 또는 정적 측정원리로 작동되는 버전들이 제공된다.


동적 터치센서는 접근하는 인체의 손을 검출하고 물, 얼음막, 이물질과 같은 방해물질을 대부분 억제한다. 장갑을 착용한 손은 센서를 작동시키며, 광학 피드백 시그널로서의 LED는 센서가 활성화됐음을 표시한다. 정적 터치센서는 센싱부가 댐핑되는 인체의 손과 물체를 검출한다. 터치센서는 또한 유리를 통해서도 스위치되며, 추가적인 설치상의 설비 유연성을 제공한다. 기계식 스위치에 비교할 때 마모성없이 작동된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