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모든 규정에 부합하는 안전솔루션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4.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 및 식품산업, 기계류 분야 등에서의 안전성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 안전솔루션을 공급하는 국제적 기업인 필츠(Pilz)는 시간 및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안전 컨설팅뿐만 아니라 ATEX, IECEx 및 기타 국제적 표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편집자 주


의약 및 식품산업에서 기계류의 안전

식품, 음료 및 의약품 등을 제조하는 환경에서 기계를 작동할 경우 공정 중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공정 위험은 제품 성분들이 혼합되고 섞이고 부서지고 가열되고 냉각될 때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은 물리적이거나 화학적인 연쇄 반응으로 이어지는 여러 상황이 얽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공정을 가동하기 전에 주의깊게 계획을 세워야 관련 위험을 충분히 감소시킬 수 있고 사고나 위험 등으로 잃어버릴 수 있는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


기계 제조업체 및 최종 사용자는 기계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위험 감소 조치 이행에 필요한 지정된 절차를 준수하고 있다. 이들이 소속된 제조업체들은 기계류 지침 및 기타 표준을 준수한다는 인증서를 언제든 발급받을 수 있다. 필츠는 안전 컨설팅뿐만 아니라 ATEX, IECEx 및 기타 국제적 표준에 부합하는 제품 등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기계류 안전에 대한 사용자 요건

제약 및 바이오 제약 산업에서는 활성 성분 생산, 정제, 캡슐, 충진 및 기타 디스펜서 및 포장 작업을 위해 다양한 기술 및 장비, 공장시설을 사용한다. 효율적인 기계류 안전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제재를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하며, 폭발성 환경, 재료 성분의 독성, 냉각제, 가열제, 불활성의 사용 등과 같은 기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이 분야에 있어서 필츠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기계류 안전에 대한 필츠의 경험

기계류 안전을 위해서는 조직적인 과정 구축이 필수적이다. 필츠는 EN IEC 61508에 의거해 기능 안전 시스템을 설계하고 실행시킬 수 있는 인증서를 TUV로부터 받았다. 필츠는 위험 평가로부터 시작해 안전 개념으로 그 다음에는 시스템 실행, 그리고 그 후에는 안전 검증으로 업무를 진행시키고 있다. 필츠는 기계류 지침의 요건에 따라 권한을 위임받은 대표자로서 적합성 선언서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고객사의 프로젝트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 원심 분리기에 대한 안전 보호 시스템부터 석유 탱크 집합 지역의 넘침 방지 장치까지 필츠는 고객사가 추진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안전사항을 책임지고 있다.

기계류 안전 및 CE 마킹에 대한 파트너로서의 필츠!

필츠는 3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주요 회사들에게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회사다. 광범위한 업종별 영역에서 가장 복잡한 안전 문제까지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랜트의 가동율 및 생산성을 전 세계적으로 최적화시키기 위해 최상의 제조 실정 요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계류 안전에 최적화된 필츠의 교육

필츠는 맞춤형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설계하고 실행하면서, 위험을 감소시키고 있다. 필츠 GmbH & Co. KG는 DAkkS로부터 승인을 받고 TUV, C&G, 기타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독립 검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계 안전에 대한 기본 원리에 대해 현지 언어로 고객사의 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필츠는 GPSG & Betr SichV, PUWER, AS4024, 브라질 규준 NR12를 비롯한 국가별 규정 및 표준을 해석하는데 있어 전문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인 대행사로서 서명한 바처럼 적합성 평가 등의 책임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