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델, 성능 최적화 위해 B&R과 협업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4.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틀링 라인에서 큰 도약 이루다!
2013년, 시델(Sidel)사는 혁신적인 새로운 범위의 블로잉, 필링, 캡핑 및 라벨링 장비 도입에 의한 페트병 생산 30주년을 축하했다. 새로운 모듈식 시스템 디자인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시델은 고객이 기대하는 고급 기능 및 성능이 통합된 부품들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 가장 큰 자동화 공급 업체들을 1년 동안 검토했다. 그리고 그들이 발견한 것은 ‘Perfection in Automation’이었다.


시간당 물병 10만8,000개를 생산하는 고속라인으로,?오하이오에 있는 나이아가라 보틀링(Niagara Bottling)의 새로운 공장은 미국 중서부 지역에 걸쳐 소비자에게 작은 모양의 생수를 공급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된 생수 생산시설 중 하나로, 이곳은 2013년 초에 출시된 획기적인 새로운 세대의 페트병 보틀링 라인을 가지고 있다. Sidel Matrix는 B&R의 완벽하게 통합된 자동화로 개발된 다목적 모듈형 솔루션이다.

2013년은 시델에 있어 중요한 시기였다. 액체 포장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페트병을 생산한 후 30주년을 맞이했기 때문이다. 집중적인 연구·개발 및 검증의 기간들을 바탕으로, Sidel Matrix 기계는 더욱 면밀하게 고객의 개별적인 제작 요구에 맞도록 최신 검증된 기술과 다양한 구성을 사용한다.

블로어 및 필러에서부터 라벨러까지, 보틀링 라인용 장비 전체에 걸쳐 이 새로운 기계는 성능과 유연성에 대해 뛰어난 수준을 제공한다.


생산 혁신을 위한 새로운 자동화

시델은 더욱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이들의 Sidel Matrix 시스템은 페트병 보틀링 라인의 각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해 출시됐는데, 블로잉 휠에 스트레치 로드들을 제어하기 위한 공압장치 대신 전기 드라이브 및 리니어 모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주요 혁신을 주도했다. 이 새로운 모듈 시스템의 핵심 목표는 전체로 통합돼 작동되는 라인에 최적화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시델은 어떤 예정된 미래의 혁신뿐만 아니라, 모든 기계 유형을 수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자동화 공급업체를 찾았다. 그 이유는 그들이 제공하는 완전히 통합된 자동화 솔루션 때문이었다.

시장에서 가장 큰 자동화 업체는 1년 조기 공급업체 참여(ESI) 평가를 받았다.

시델의 제품 혁신 부문 이자벨 마일럿(Isabelle Maillot) 부사장은 “새로운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기술적 요구 사항이 매우 높았다”면서, “ESI 평가시, B&R은 정확성과 속도에 대한 우리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ACOPOSmulti 서보 드라이브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준은 고객이 찾는 향상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시델의 필수조건이었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 소싱 매니저인 데이비드 뒤무첼(David Dumouchel)은 “B&R의 솔루션은 ESI 평가 기준인 80에 성공적으로 들어왔을 뿐 아니라, 우리의 가장 엄격한 요구사항도 쉽게 충족시켰다”면서, “90가지의 B&R 모델을 선정함으로써 Sidel Matrix 기계 전 범위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POWERLINK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하드웨어 리얼타임 성능과 Automation PC의 높은 성능, 동일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제어와 HMI를 모두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Automation Studio 개발 툴은 시델이 새로운 Sidel Matrix 기계를 갖추기 위해 B&R을 선택하게 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기술력에 대한 강한 파트너십

시델의 새로운 도전을 돕기 위해 B&R은 시델의 생산시설이 있는 모든 국가에서 교육, 테스트 및 지원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했다. 모든 B&R의 혁신적인 기술을 시델의 기계에 적용하기 위해 협력함으로써 시델과 B&R팀의 관계는 빠르게 발전했다.

B&R의 지원과 조언을 통해 시델은 기계 개발 프로젝트의 모든 권한을 유지했을 뿐 아니라, 당사 엔지니어가 작성한 모든 코드도 확실히 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시델의 기술직원은 기술을 지원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요구에 대한 새로운 기계 옵션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식을 가질 수 있었다.

시델의 Automation Innovation 매니저인 티에리 도(Thierry Deau)는 “시델과 B&R 기술팀 간의 협력은 Matrix 프로젝트의 성공에 있어 중요한 요소였다”면서, “현지 B&R팀의 도움으로 우리는 B&R 기술을 우리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독특한 특징을 완전히 활용하고 우리 고객에게 추가된 모든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델이 최적의 서비스를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방법은 유지관리가 가능한 쉬운 새로운 기계를 만드는 것이었다. 각각의 B&R X20 PLC에 통합돼 제공되는 시스템 진단 관리자(SDM) 툴은 로컬 또는 원격뿐만 아니라, 시델이 자사의 기계에서 각각의 축과 I/O 채널에 대한 자세한 상태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SDM은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Sidel Ma

trix 사용자가 특별한 소프트웨어 툴 또는 진단을 하기 위한 별도의 교육이 필요하지 않다.


빠르고 유연한 개발을 위한 모듈형 접근 방식

Sidel Matrix 디자인시 시델은 스마트 메카트로닉 모듈로 기계를 분할했다. 높은 성능의 POWER LINK와 임베디드 openSAFETY 프로토콜은 개별 모듈과 전체 보틀링 라인에 걸친 모든 기능과 모든 자동화 및 드라이브 구성 요소 간 Safety 데이터의 원활한 통신을 보장한다.

이 모듈형 접근 방식 덕분에, 프랑스 오트빌(Octeville)과 이탈리아 파르마(Parma)에 위치한 시델팀은 독립적으로 블로잉과 필링 모듈을 개발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결과, 시장에서 독창적인 통합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 장비 수준에서 모듈은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호 작용을 한다. 이는 각각 별도로 발전하고 완벽하게 함께 모이며, 훨씬 빠르게 시장에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가져올 수 있다.

시델의 블로잉 제품 매니저인 데미안 푸르니에(Damien Fournier)는 “Combi 기계에 대한 시장 수요가 이미 매우 높다”면서, “1997년 시델은 이런 종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첫 번째 보틀링 라인 제조업체였으며, 이제는 모듈식 아키텍처와 입증된 기술을 통해 확립한 새로운 Sidel Matrix Combi로 고객들에게 모든 수준에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다시 한 번 페트병 음료 시장을 위한 기준을 확립했다”고 밝혔다.


철저하게 테스트된 최고의 신뢰성

B&R의 Automation Studio 개발 환경에서 제공하는 PLC 및 모션 시뮬레이션 툴을 통해 시델은 사무실에서 편하게 새로운 큰 기계를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틀링 라인 제조업체는 최고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실제 기계에서 수백만번의 사이클 이상으로 중요한 기능을 테스트했다.

Sidel Matrix 산업 프로그램의 장 펠릭스 르쉬외(Jean-Felix Lesueur) 부사장은 “설치된 첫 번째 라인은 하루가 지난 후 매우 높은 수준의 성능에 도달했다”면서, “고객은 Sidel Matrix 장비로 완전하게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혁신, 안정성 및 감소된 에너지와 원료 소비로 향상된 위생 상태를 결합해 기계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B&R산업자동화(TEL. 031-476-4766)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