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 및 정유산업 측정 솔루션’ 주제로 소통의 장 마련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8.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 계측기기 전문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지난 6월 19일 대산지역에서 석유화학 및 정유산업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측정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관련 고객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민 선 기자


이날 세미나에서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산업현장에 특성화된 필드 계기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계측기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보다 진보된 계기의 사용을 통한 프로세스 공정개선과 효율 증대, 정비&보수에 대한 비용절감 등을 주제로 고객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김이섭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엔드레스하우저의 히스토리 및 인재 경영에 대해 소개하며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독려했다.


그는 “당사는 기술자로 입사해 사장단까지 승진하는 케이스가 많다.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의 가치에 따라 전 직원들의 충성도가 타사에 비해 높은 편”이라며, “이러한 배경이 곧 당사의 꾸준한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지난 2007년 이후 올해까지 8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의 놀라운 매출 성장이 확인해주듯, 지난 2012에는 강서에 위치했던 본사를 여의도로 확장·이전했으며, 올해 6월에는 부산지사 또한 본사 및 국내외 고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서부산유통단지로 이전했다”며, “국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당사의 성장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대산지역에서의 발전에도 기대를 모아본다”고 언급했다.




초정밀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

이후 세미나에서는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다양한 계기 및 측정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눈길을 끄는 점은 단순한 제품소개에서 나아가 각 솔루션의 측정 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제품 이해를 돕고자 했다.


우선 엔드레스하우저의 초정밀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가 소개됐다.

일반적으로 질량 측정계 및 유량계는 부피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기이다. 부피는 온도에 민감해,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부피가 팽창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객들은 정확한 부피 측정을 위해 질량 유량계 및 측정계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기존의 질량 유량계의 경우 비연속식 직접 측정 방식이 다수였다.


엔드레스하우저의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의 경우,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간접측정방식을 통해 질량을 측정한다. 이는 부피 유량값에 밀도값을 곱함으로써 질량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초정밀성을 자랑한다.

엔드레스하우저의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는 ‘Proline Promass 83E’, 그리고 ‘Proline Promass 83F’가 소개됐으며, 이들 질량 유량계의 탁월한 성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구현됐으며, 좌우측 대칭 센서의 위상차를 통해 연속적 질량 측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광범위한 종류의 액체 및 가스의 측정이 가능하며, 질량 유량, 밀도, 온도, 부피 유량 등의 다양한 측정 범위를 보장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배관으로 설계된 유량계는 어떠한 장애물에도 정밀한 유량의 측정이 가능하다.


높은 내구성 및 안정성 확보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 외에 엔드레스하우저에서는 전자식 유량계, 볼텍스 유량계, 초음파 유량계 등 다양한 유량계를 보유하며, 이번 세미나에서도 이러한 제품군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볼텍스 유량계인 ‘Proline Prowirl 73F’는 볼텍스 와류의 주파수를 계측해 측정하는 방식으로 코리올리 질량 유량계와 마찬가지로 광범위한 액상 및 가스 유량 측정이 가능하며, 이에 더해 스팀 유량까지도 측정할 수 있다. 더불어 장기간 안정된 유량 측정이 가능하며, 워터해머, 온도 충격 등에 강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레벨계, 온도계 등 광범위한 제품군 보유

질량 유량계 외에도 엔드레스하우저에는 다양한 측정 관련 레벨계, 온도계, 가스 분석기, 그리고 HART 통신 무선 송신기 등의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Micropilot S FMR532’ 제품군은 국제 방폭  및 상거래 인증을 획득했다.

TDL 방식의 가스 분석기 ‘SpectraSensors SS2100i-1’은 비접촉 방식의 측정으로 글리콜, 메탄올 등에 의해 오염되지 않는 등 다른 가스의 간섭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며, 이를 통해 낮은 유지비용을 보장한다.


HART 통신 무선 송신기 ‘WirelessHART Adapter SWA70’은 모든 HART 또는 4-20mA 장비와 호환 가능하다. 여기에는 엔드레스하우저의 제품군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까지도 호환이 가능하다. 이 송신기는 쉽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며, Mesh 구조 구성으로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관리를 보장한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