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신속성 및 유연성 확보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9.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팅코리아, 결선 작업의 오류 최소화한 HanOnBoard

데이터, 신호 및 전원을 중계하는 것은 산업 생산의 필수 전제 조건이다. Han 커넥터가 장착된 분산형 배전반은 이와 같은 작업을 수행한다. 오늘날 HARTING테크놀로지그룹(www.harting.com)은 thebox 내부 Han 커넥터의 수동 결선 작업을 대신할 대안책을 제공한다.


표준형 배전반 솔루션은 수동 결선을 통해 개별 커넥터들을 접촉시킨다. 그러나 수동 결선은 중요한 단점을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생산시에 소요되는 수고가 상당하다는 것과 충격이나 진동과 같은 열악한 외부조건에 대한 높은 민감성도 간과할 수 없다. 해당 시스템의 문제해결은 효율적이지 않으며, 한편으로는 서비스 시에 2차 오류 발생의 위험도 존재한다.


하팅의 개발 노력의 목적은 검증된 Han 제품의 지속적인 사용을 허용하는 동시에, 수동 결선의 단점을 피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솔루션이었다.


하팅의 솔루션은 ‘HanOnBoard’이라고 한다. 이 솔루션에서 Han 커넥터는 어댑터를 사용해 PCB와 연결되며, 이를 통해 데이터, 신호 및 전원이 신속하고 신뢰성 있게 분산된다.


이 솔루션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 아니라 잠재적으로 결함을 야기하기 쉬운 결선작업을 생략했고, 그 대신 이미 검증된 Han 컴포넌트, HARTING PCB 어댑터 및 HARTING PCB로 구성된 산업 생산 조합을 기반으로 했다.


HanOnBoard는 무게를 줄여 콤팩트하게 제작됐으며, 충격 및 진동에 대한 민감성도 최소로 줄였다. 지루한 문제해결 작업은 현대적인 신속한 모듈교체방식으로 대체했다. 이로써 부차적인 서비스 오류발생도 막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술 공정이 적용돼 PCB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현장에서 조정 가능하도록 충분한 유연성의 확보를 보장한다.


모든 HanOnBoard 컴포넌트는 HARTING에서 제작한다. 제반 솔루션의 설계를 HARTING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단 하나의 연락파트너만 필요하므로, 솔루션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줄어든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