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Rosemount 3D 솔리드 스캐너 적용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1.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화학 제품 제조기업의 생산 효율성 증가 및 유지보수 감소

이스라엘에 소재한 Carmel Olefins(CAOL)사는 최근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사의 Rosemount 3D 솔리드 스캐너를 적용함으로써 효율적 생산 관리, 효율적 충진 및 배출 작업 운영, 모니터링 향상, 그리고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 등의 효과를 얻었다.


편집자 주


CAOL은 이스라엘에서 유일하게 플라스틱 산업의 원료로 사용되는 석유화학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CAOL은 표준 및 특수 등급의 PP(폴리프로필렌)과 광범위한 등급의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을 생산하고 있다.


과거에는, CAOL 사는 요요, Guided Wave Radar 및 비접촉형 레이다, 초음파, 레이저 등을 포함한 다수의 측정 기술을 사용해 왔지만, 각 기술 사용시 높은 유지보수 경비, 신뢰성이 떨어지는 측정 판독, 공정 기간 원료 모니터링과 같은 문제가 있었다.


효율적 생산관리를 위해 가장 핵심적으로 측정해야 하는 요소는 재료 볼륨의 파악 및 탱크의 잔존 수용 가능량이라 할 수 있다. CAOL은 생산 라인으로부터의 충진 및 트럭으로의 배출 시 탱크 내에 재료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길 원했다.


그렇지만 위의 여러 계측 방법에는 가동 유지를 위한 빈번한 유지보수가 요구됐고, 이 유지보수 횟수를 줄이는 것이 절실했다.


원료와 최종 제품을 저장하는 20곳의 CAOL 사일로에 Rosemount 3D 솔리드 스캐너가 장착돼 간편하게 설치가 시작됐고 설치 후 가동 시작 시간 역시 짧았다.


자가 세정 기능을 갖춘 Rosemount 3D 솔리드 스캐너는 최소한의 유지보수만이 필요하고, 각 탱크의 전체 충진 및 공진 주기 전반으로 볼륨 측정을 제공할 수 있다.


CAOL은 또한, 전체 사일로의 저장물을 관리하기 위해서 3D Multivision(멀티비전) 시스템을 설치해 단일한 스크린을 통해 모든 탱크의 저장물을 가시화하고 측정했다.


결과는 대 만족이었다. CAOL은 에머슨의 Rosemount 3D 솔리드 스캐너를 적용함으로써 전 공정의 생산 및 관리 부문에 있어서 비용 및 운용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었다.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Tel. 02-2017-2033)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