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신제품 3종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4.0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성·안전성·편의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글로벌 산업자동화 기업 피닉스컨택트가 높은 안전성과 효율성을 함께 향상시킨제품 3종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러한 제품군들에는 2단 구조를 비롯해 콤팩트 디자인 등 기존 제품과는차별된 기술이 도입돼 신뢰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 주 상 기자

2단 구조 PCB 터미널 블록,콤팩트 제품군 포트폴리오 확장
피닉스컨택트가 새롭게 선보인 SPTD 1,5 시리즈PCB 터미널 블록은 고밀도의 2단 구조가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로써 PCB 터미널 블록은 페룰사용시 최대 1.5mm²의 전선을 이용할 수 있어 공간절약과 함께 연결의 용이성을 함께 갖출 수 있게됐다.

이 신제품은 최대 200V 및최대 10A에 최적화 및 설계됐으며, 철도 및 가전제품 등의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콤팩트한 설계를 통해 디바이스전면부에 패널 마운팅이 가능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관련업계에서는 이로써 피닉스컨택트의 콤팩트 제품군이보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피닉스컨택트 관계자는 “이 제품은 콤팩트하게 설계돼 있어 디바이스 전면부에패널 마운팅이 가능하다”며, “특히, 공간의 제한성이 있을경우에 이러한 제품의 이중구조는 높은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터미널 블록에는 푸쉬-인연결방식의 통합 스프링 레버를 내장하고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특히, 전면부의 마킹영역과 추가 테스트 연결 영역은 운영중 편의성을 제공했다고 평가받아 잠재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파워서플라이, 방폭인증으로 안전성 확보
한편, 피닉스컨택트는 당사의 QUINT 파워시리즈중 파워서플라이 3개와 DC/DC 컨버터 제품이 잠재적인폭발가능지역에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인정받아 방폭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피닉스컨택트의 파워서플라이에는 코팅 PCB가 내장돼 있어 EN 60079-15를 만족시키는 한편, 기존 제품은 견딜 수 없었던 극한 환경에서도 무리없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설계 덕분에 당사의 파워서플라이는IECEx 인증뿐만 아니라 방폭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제품에 코팅처리가 추가되면서 전 모듈이 먼지, 부식성 기체 또는 100% 습도와 같은 극한의 외부 환경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는 최고의 보호막을 갖추게 됐다.

철도표준인 EN 50155의 요구조건도만족한다. 피닉스컨텍트 관계자는 “단상 파워서플라이는 출력전압 24VDC에 출력전류 5·10·20A 용으로 설계됐다”며, “DC/DC컨버터는 길이가 긴 전원케이블 끝까지 출력해 정전압 18~32V DC와 5·10·20A의 출력전류를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파워서플라이에 연결된 부하의 유용성 또한 최대한 실현했다. 혁신적인 SFB 기술을 적용해 피닉스컨택트는 12ms간 기존 정격 전류의 6배의 전류를 공급함으로써 표준회로차단기의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피닉스컨택트 관계자는 전자식 회로 차단기를 예로 들며 “20A 모듈은 12ms 동안 120A의최대전류를 공급해 기능의 안전성을 실현했다”고 전했다.

작동상태에 혹시 있을 위험요소를 차단하는 사전예방기능에도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이 제품은 입력 전압과 출력 전압 및 전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또한, 스위칭 출력 및 플로팅 릴레이 접점을 통해 작동상태의 안전성 및 위험성을 컨트롤러에 표시해 결과적으로 효율적인공급부하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나이프 분리 단자대, 콤팩트 디자인으로 편의성 향상
PTTBS 2,5-2MTB 2단 나이프 분리 단자대는 푸쉬-인 연결방식을 갖춘 콤팩트한 디자인과더불어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이 콤팩트 분리 단자대는 1·2단 모두 분리기능을 제공하며, 컬러 레버 및 분리 나이프를 통해 분리나이프의 접점으로 연결되는 라인의 명확한 식별과 배열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평가된다. 또한, 2중 기능 샤프트를 통해 전위의 분배를 유연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모든접점에 2.4mm의 테스트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레버 브릿지는 편리한 브릿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PTTB 2,5-TGB 나이프 분리 단자대의 통상적으로 분리가 필요한 곳에 MCR 기술의다양한 스위칭 작업에 필요한 절연 플로그와 피드-스루 금속, 전자부품의 납땜이 필요없는 부품 커넥터, 또는 5×20 크기의 유리 튜브 퓨즈용 퓨즈 플러그를 각각 적용할 수 있다.

나이프 분리 단자대는 기존의 클립라인 컴플리트(Clipline Complete) 모듈형 단자대 시스템의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푸쉬-인(Push-In) 연결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달리 공구가 없어도바로 단자대에 전선을 연결할 수 있다. 연결의 용이성뿐만 아니라 강력한 접촉력도 장점이다. 관련 표준이 제시하는 요구사항을 훨씬 상회하는 접촉력은 연결의 신뢰성과 고품질을 모두 보장한다.

분리 또한 효율적으로 변했다. 사용자는단자대 위에 있는 버튼을 간편하게 누름으로써 쉽게 전선을 분리할 수 있다.

피닉스컨택트 관계자는 “이 나이프 분리 단자대는 사용자가 기존 제품과 비교해절반수준인 50%의 힘만으로도 전선연결이 가능하다”며, “또한, 안정적인 접촉력을 보장함과 동시에 손쉬운 분리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