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엔지니어링, ‘OM-CP-AVS140 시리즈’ 등 신제품 3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6.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현장에 이상적인 모니터링 제품군 선보여

오메가엔지니어링은 최근 고온 및 고압 오토클레이브 밸리데이션 시스템 ‘OM-CP-AVS140’ 시리즈를 비롯해 일산화탄소 감지 데이터로거 ‘AQM-103’, pH 미터 ‘PHTX 시리즈’와 같은 공정 모니터링 제품군을 선보였다.

오토클레이브 밸리데이션 시스템 ‘OM-CP-AVS140 시리즈’
OM-CP-AVS140 시리즈는 오토클레이브 유효성 검사를 수행하는 데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NIST의 추적 OM-CP-HITEMP-140-1 온도 데이터로거 및 OM-CP-IFC400 USB 도킹 스테이션, 그리고 FDA 21 CFR(11) 보안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큰 규모의 오토클레이브 또는 매핑 프로젝트에 적합한 OM-CP-AVS140-6 시스템은 오토클레이브 온도 및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모듈 전체를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5개의 OM-CP-HITEMP-140-1 온도 데이터로거와 1개의 OM-CP-PR140 압력 데이터로거는 물론 6개의 데이터로거 입력과 1개의 컴퓨터 USB 포트 입력이 가능한 OM-CP-IFC406 멀티플렉서 인터페이스 및 보안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공정을 FDA 규정 요구사항에 따라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보안 소프트웨어는 전자서명, 액세스 코드, 데이터 파일 안전 관리와 같이 ‘FDA 21 CFR 파트 11’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감사 추적 등의 기준이 포함된 기능을 제공한다.

IQ/OQ/PQ(설치 자격/운영 자격/성능 자격) 프로토콜 소프트웨어가 설치돼 있고 올바르게 작동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도 기반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사용자가 쉽게 데이터를 수집, 모니터링, 출력할 수 있다.

일산화탄소 데이터로거 ‘AQM-103’
AQM-103은 일산화탄소 농도와 공기 온도를 시각경보와 청각경보를 모두 사용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비다.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취, 무미의 기체이기 때문에 공정 환경에서 검출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공정의 특성에 따라 반드시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하는 요소다. 이와 관련해 AQM-103은 일산화탄소 모니터 실내 공기 퀄리티(IAQ) 진단 및 HVAC 시스템 성능 검증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일산화탄소 측정 범위는 0~999ppm, ±5% 또는 ±10ppm의 정밀도, 1ppm 분해능이며, 온도 측정 범위도 0~50°C, 정밀도 ±0.6°C, 분해능은 0.1°C다. 3만2,000 판독까지 가능한 메모리 용량으로 간편하게 USB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pH 및 ORP 트랜스미터 ‘PHTX-100’
PHTX-100은 공정 사용시 유용한 다양한 기능과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을 가진 pH/ORP 트랜스미터다. 2포인트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 5가지 버퍼 선택이 가능하고, 출력은 4~20mA, 측정 단위는 pH 또는 ORP/mV로 선택이 가능하며, 온도는 ℃또는 ℉로 표시할 수 있다.

비휘발성 메모리로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장비가 꺼졌을 때도 기록된 데이터는 저장될 뿐 아니라, 트랜스미터 화면이 깜빡이면서 연결된 장비의 프로브를 청소해야 할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 경우 알림 간격주기는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PHTX-100은 파이프, 프로브 또는 DIN 레일, 패널, 벽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데, 케이스는NEMA 4X(IP65) 등급을 충족한다. 한편, 오메가엔지니어링은 6월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센서 엑스포(Sensor Expo)에 참가할 예정이다. 센서 엑스포는 미국 내 가장 큰 센서 박람회 중 하나로, 이 전시회를 통해 오메가는 최근 출시한 블루투스 트랜스미터 시리즈와 초간단 공정 컨트롤러 및 DAQ 시리즈를 필두로 신제품과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두루 선보일 예정이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