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Heavy-duty 커넥터 등 신제품 3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7.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신제품 출시하며 기술력 저력 과시



피닉스컨택트는산업자동화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으로서 전기 커넥션과 전자 인터페이스, 산업자동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50개국의 지사에서 1만4,000여명이 넘는 인원을 보유하고 늘 새롭고 혁신적인 신기술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피닉스컨택트에서 최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전류 피드스루 단자대(신기술 T-LOX 기술 적용)
피닉스컨택트의 신제품 TW 50 고전류 피드스루 단자대는 새로운 T-LOX 연결기술이 적용돼 토글(Toggle) 레버를 이용한 체결이가능하며, 편리하고 신뢰도 높은 케이블 연결 작업을 수행한다.

표준 스크루 드라이버를 사용해 16에서 50mm² 사이즈의케이블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최대 150A의 전류와 최대 1,000V 전압을 전송할 수 있다. 배선 방법은 기존 링 러그용전선 연결방식 및 기존 부스바를 통한 공간 및 비용 최적화된 연결방식이다.

패널에 단자대를 부착하기 위해서 특별한 공구와 스크루 마운팅 작업은 필요하지 않으며, 해당컷아웃에 웨지를 밀어 넣는 작업만으로 부착이 완료된다. 해당 패널의 폭은 1~5mm까지 허용된다.

모든 산업 분야를 위한Heavy-duty 커넥터
피닉스컨택트의 Heavycon Complete Heavy-duty 커넥터는 최대 IP69K 보호수준의 안정적인 밀폐성(Seal)을 제공한다. 모든 산업 분야를 위한 3가지 타입의 하우징과 연결 가능한 콘택트인서트로 구성된 매칭형 플러그타입 연결방식으로 제공된다.

표준 시리즈는 다양한 금속 하우징과 서로 다른 방향의 케이블 아웃렛, 안전한 잠금 방식을제공한다. 에보(EVO) 시리즈는 유연한 베요넷 잠금 방식으로케이블 아웃렛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필요한 품목 수를 줄여 재고 보관비용을 최대 70%까지줄여준다. 어드밴스(Advance) 시리즈는 패널 마운팅베이스가 필요 없는 다이렉트 스크루 잠금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견고함을 향상시켰다.

모든 컴포넌트는 개별적으로 결합할 수 있고 유연하게 변형 및 확장, 교환할 수 있다. 표준 및 EVO 하우징은 시판된 표준제품과 핀의 호환이 가능하며 Heavycon 금속 하우징은 전도성 표면과 실로 인해 EMC 환경에적합해 쉴드된 케이블 그랜드와 결합하면 전자기적 환경에서 안정적인 보호를 제공한다. 모든 하우징 시리즈는표준 패널 컷 아웃에 꼭 들어맞는다.

방폭 지역을 위한 스테인리스 스틸 박스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Clipsafe 스테인리스 스틸 엔클로저 및 정션박스는 극한조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140가지의 ATEX 및 IECEx 인증을 받은 표준 하우징은 최대 1,000×1,000×300mm 크기와 9가지 다양한 폭(Depths)으로서 도어 혹은 커버 타입으로 제공된다. 또한, 일반적인 산업환경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산업 분야를 위한 포괄적인보호를 제공한다.

현실적인 면을 감안한 설계로서, 도어의 방향 및 마운팅 브래킷은 현장 상황에 따라 방향을바꿀 수 있다. 특수한 도어나 커버 실은 반복된 개폐동작에도 안전한 잠금을 보장한다. 또한 실 서포트 장치는 습기나 먼지의 진입을 안정적으로 막아주는 더스트 채널을 형성한다. 도어가 열리는 각도인 135°는 유지 관리시 최상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플랜지 플래이트는 하우징의 4개 모서리에 장착된다.

Clipsafe 박스 시리즈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단자대 및 케이블 그랜드, 스레드, 드릴 홀, 사각 컷아웃을 완벽하게 작업해 공급할 수 있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