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소전기차 ‘넥쏘’ 보조금 3천400만원 지원한다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7.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쏘' 모던형 3천490만원, 프리미엄형은 3천820만원에 구매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울산시가 지난달 22일 현대자동차, 한국수소산업협회와 수소전기차 공공·민간부문 보급 및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10일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2차 공고를 하는 등 수소전기차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 

. 울산시는 구매보조금으로 3천400만원(국, 시비)을 정액 지원해 '넥쏘' 기본 사양인 모던형 3천490만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형은 3천82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이번 수소전기차 공모 대수는 920대이다. 울산시는 구매보조금으로 3천400만원(국, 시비)을 정액 지원해 '넥쏘' 기본 사양인 모던형 3천490만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형은 3천82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60만원의 세제 감면과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비엔케이(BNK) 경남은행은 울산·부산·경남지역 수소충전소 11개소에서 경남비시(BC) 그린카드를 이용해 수소 충전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수소 충전 요금을 할인해 주고 있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이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아울러 신청대상은 2개월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시민 및 법인 등이다.

특히 이번 공고일부터는 수소차 제조·판매사에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으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매자는 울산시청에 직접 보조금을 신청할 필요 없이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인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을 통해 차량 구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고와 동시에 현대캐피탈과 하나은행에서 수소전기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할부를 진행해 수소차 구매자들의 부담을 다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과 수소충전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소에너지는 미국, 일본과 같은 세계 주요국에서 주목받는 신재생 에너지”라며,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까지 우수한 미래 차 수소전기차에 울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