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앤비젼, Piranha XL 16k XDR 카메라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1.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상생 발전하는 비전 솔루션 파트너
   
 
  앤비젼 김덕표 대표  
 
FPD 및 PCB AOI 검사 장비의 고속 이미지 처리에 향상된 검출 능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CMOS TDI Line Scan 카메라, Piranha XL 16k XDRD은 빠른 속도와 높은 반응도, 적은 노이즈를 작은 크기의 하우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앤비젼은 머신비전 분야에서 핵심 제품 및 솔루션, 공학 컨설팅, 기술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앤비젼은 Teledyne DALSA, Matrox Imaging, Schneider Kreuznach, Carl Zeiss, Qioptiq, Edmund Optics, Volpi, CEI, Coherent, Optotune, STIL, Lynceetec 등 각 분야 최고의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머신비전 장비의 핵심 제품인 산업용 카메라, 스마트 카메라, 프레임 그래버, 렌즈, 조명, 개발 프로그램, 3D 모듈 등을 공급하며 이로 인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전 검사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컴포넌트로 구성된 종합 이미지 처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앤비젼 김덕표 대표는 “앤비젼은 단순히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비전 솔루션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Q. 2003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앤비젼의 사업성과는 어떠했는가?
앤비젼은 고객으로 하여금 세계적인 경쟁 환경에서 Technical Leadership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핵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해왔다.

2003년 창립 당시 FPD 사장을 겨냥한 12k Line Scan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으며, 2005년에는 세계 최고 감도와 속도를 자랑하는 상용 TDI Line Scan 카메라 Piranha HS 시리즈를 출시했다. 2009년에는 세계 최고 속도의 상용 UV 검사용 TDI 카메라인 Coral을 개발했으며, 2010년에는 세계 최고 성능의 산업용 렌즈 #Blue 시리즈와 산업용 LED 광원 ENVIT-2000을 출시했다. 이어 2012년에는 세계 유일의 Line Scan 카메라용 서브 미크론 현미경인 Mag X, System 125를 개발·출시했으며 세계 최고 해상도 렌즈 Xenon-Sapphire를 선보였다.

2015년에는 QHD, WQXGA, UHD 등 초고해상도 기기에서 픽셀 단위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고해상도 카메라인 엔프레임 86M 산업용 카메라 및 평판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중 기존 생산 속도를 유지하면서 1㎛급 초미세 불량까지 검출할 수 있는 인라인 검사장비용 머신비전 TDI 카메라 ENHS 12k를 출시했다. 또한, 이러한 카메라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Xenon-Zirconia와 Xenon-Diamond 렌즈 등 고객의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독보적인 솔루션을 연달아 출시해왔다.

최근에는 머신비전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각 비전 구성품의 조합을 통해 대상의 결함을 검사하는 것을 넘어 대상의 두께나 패턴 높이까지 측정할 수 있는 3D 측정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2D 검사에서부터 수많은 이미징 노하우를 쌓아온 앤비젼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사항을 인지해, 차별화된 3D 커스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됐다.

   
 
  CMOS TDI Line scan카메라, Piranha XL 16k XDR
 
 
Q. 앤비젼의 새로운 머신비전 장비가 있다면 소개 바란다.
FPD 및 PCB AOI 검사 장비의 고속 이미지 처리에 향상된 검출 능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CMOS TDI Line Scan 카메라, Piranha XL 16k XDR을 소개한다. 앤비젼이 최근 출시한 Piranha XL 16k XDR 카메라는 FPD 및 PCB와 AOI 장비에서 고속으로 넓은 FOV(Field of View)에 걸쳐 작은 결함을 검출할 수 있는 새로운 CMOS TDI(Time Delay and Integration) Line Scan 카메라다.

이 제품은 빠른 속도와 높은 반응도, 적은 노이즈를 작은 크기의 하우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조명 조건의 검사 환경에서도 더 작은 결함을 검출할 수 있도록 라인별 노출 시간을 다르게 적용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XDR(Extended Dynamic Range) 기능과 이전 모델 대비 향상된 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한다. 이 카메라의 높은 반응도(최대 1,200DN/nJ/cm², 12bit, @ 1x 게인)는 조도가 낮은 조건에서도 높은 감도로 사용할 수 있어 조명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8라인 또는 12라인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검사 요구 사항에 맞춰 유연한 선택이 가능하다.

Q. Piranha XL 16k XDR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점은 무엇인가?
이 카메라는 앤비젼의 협력사 Teledyne DALSA의 최신 CMOS 센서 아키텍처를 탑재한 제품으로 CX4 케이블을 한 개만 사용해 초당 최대 2GB의 처리량을 제공하는 등 고속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했다.

이 때문에 더 적은 수의 카메라로 더 빠르게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전체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유연하게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고, 긴 전송 거리에서도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업계 표준 CLHS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T2IR(Trigger to Image Reliability) 프레임워크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는 전체 2GB/s의 처리량이다.

당사는 Piranha XL 16k XDR이 전 모델 대비 더 나은 이미지 품질과 검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종 검사 장비의 성능 및 경쟁력을 한층 더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iranha XL XDR 카메라 및 센서 아키텍처  
 
Q. 앞으로 앤비젼의 장기적인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앤비젼은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을 지향한다.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이란 시장 전체의 가치 구성(Value Chain)을 파악하고 회사 내부의 연구, 개발, 마케팅 자원과 회사 외부 제조, 개발자원의 효과적인 역할을 분배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사업 모델이다. 이 모델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BtoB 마케팅에서 소개됐으며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델컴퓨터, 미스미가 있다.

앤비젼은 창의적 솔루션으로 더 나은 기술과 행복을 추구한다. 제품과 지식, 그리고 서비스를 결합해 문제를 해결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과 고객, 협력사, 사회의 성과 창출과 성장을 돕는 것이다.

당사의 경영이념은 ‘Supporting Your Vision’이다. 고객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파트너가 성공적으로 시장 개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앤비젼은 고객과 파트너를 성공하도록 도우며 함께 성공하려 한다. 또한, 구성원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즐거운 일터를 구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꿈과 비전을 가지고 앤비젼이 관심을 가지는 사회 문제가 해결되는 더 나은 세상이 되길 꿈꾼다. 앤비젼은 전문가 의식, 자율성, 지속적 자기계발, 창의성, 신뢰성, 상호존중을 핵심가치로 꾸준히 발전해나갈 것이다.

FA Journal 김 엘 진 기자 (fa@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