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그리퍼 통합 연결을 위한 패키지 ‘startZ’ 선보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2.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퍼 연결과 커미셔닝, 몇분만에 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짐머그룹(Zimmer Group)이 최신 제품 startZ를 통해 초기의 아이디어를 단 몇 분 만에 현실로 만들어 줄 핸들링 기술분야의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를 위한 가장 간단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짐머그룹이 초기의 아이디어를 단 몇분만에 현실로 만들어 줄 핸들링 기술분야 'startZ' 솔루션을 소개했다. [사진=짐머그룹]

바로 빠른 시작을 위한 ‘Innovation in one box-혁신을 하나의 상자에’라는 솔루션으로 설치에 필요한 모든 구성 부품들이 스마트하게 설계된 소형 상자에 들어있다. 상자안에는 그리퍼, 통신 모듈, 운영 소프트웨어와 필요한 도구 및 모든 연결 장치가 들어있다.

상자를 개봉한 후 제공된 인터페이스 플레이트를 사용하면 그리퍼를 로봇에 연결하는 데 단 몇 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즉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모듈-SCM’은 로봇 컨트롤러에 배치하고 로봇 별 커넥터를 이용해 플러그 앤 플레이 할 수 있다. 연결 케이블을 통해 로봇에서 그리퍼로 내부나 외부 모두 전송되고 작동할 준비가 끝난다.

그리핑 프로파일은 표준 PC를 사용해 작업하고자 하는 지시사항에 적합하도록 설정된다. 하드웨어가 조립되면 작업자는 PC를 SCM에 연결하고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guideZ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리퍼 파라미터를 설정하면 된다.

guideZ는 빠르고 간단한 커미셔닝을 위한 사용자 마법사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모두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프로그램이다. expertZ와 monitorZ 모드가 동일한 소프트웨어 모듈에 포함돼 있다.

expertZ는 그리퍼 전문가를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로, 입력한 그리퍼 파라미터를 용도에 맞게 상세 조정 가능하다. monitorZ는 작동중인 그리퍼 장치의 상태를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최대의 시스템 가용성을 위해 그리퍼 위치, 작동 상태 등 모든 것을 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로봇 제조사별로 맞춤형 Comfort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그리퍼가 각각의 로봇 조작 장치를 통해 제어 및 조작이 편리하도록 했다. 간단한 설정과 조작은 물론 손쉬운 자동 모드, 플러그 앤 워크 또는 플러그 앤 그리퍼 사용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명령어를 포함하고 있어, 단 몇분만에 작동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