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메틀러토레도가 차세대 실험용 분석 및 정밀저울 신제품을 선보였다.
메틀러토레도(METTLER TOLEDO)는 정밀한 샘플 칭량이 필요한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고급(Advanced) 및 표준저울(Standard Balance) MX, MR, MA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차세대 실험용 분석저울(Analytical Balance) 및 정밀저울(Precision Balance)은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정확성과 정밀도를 제공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실험용 저울 브랜드 중 유일하게 IP 등급을 갖춰 파우더 및 액체 샘플로 인한 센서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손쉽게 분해, 세척, 조립이 가능하며, USB와 이더넷(Ethernet)을 통해 PC와 간단히 연결할 수 있어 버튼 하나로 메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수기 데이터 작성의 실수를 줄여 연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MX는 백라이트 드래프트 쉴드(Back-Lit Draft Shield)와 인체공학적 도어(Ergonomic Doors)가 탑재된 고급저울(Advanced Balance) 제품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미량 샘플의 정확한 칭량에 최적화된 저울이다. △MR은 직관적으로 수평을 조절할 수 있는 레벨 제어(Level Control) 기능과 데이터 전송이 용이한 구조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저울이다. △MA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는 표준저울(Standard Balance) 제품으로 실험용 글러브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가 가능하다.
메틀러토레도코리아의 실험실 계측 장비팀 관계자는 “6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MX, MR, MA 라인업은 우수한 내구성과 향상된 성능으로 정확한 칭량 값이 필요한 산업에 기술적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