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자유로운 HMI 디바이스 변경으로 중단없는 생산성 유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pp View HMI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접속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기계 작동자는 이제 기계 제어 권한을 메인 HMI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B&R의 mapp View HMI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은 필요한 제어 권한과 정보를 항상 작동자의 손끝에 위치하도록 해 공장 현장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지속적인 운전이 가능하게 한다.

기계 작동자는 이제 메인 HMI로부터 모바일 디바이스로 제어 권한을 전송함으로써 공장 현장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업무를 지속할 수 있다. [사진=B&R]

B&R의 소프트웨어 전문가인 Manuel Sánchez는 “지금까지 HMI 터미널은 기계 작동자가 특정 반경 내에서만 운전하도록 제한됐다”면서, “손이 스크린에 닿지 않으면, 기계 제어를 포기해야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B&R의 웹기반 HMI 솔루션은 작동자가 어디에 있든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기계를 제어할 수 있다. 작업이 완료되면 제어 권한은 간편하게 메인 HMI로 복귀되는 방식이다.

B&R의 mapp View HMI 솔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QRViewer 위젯은 기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동적 QR 코드를 생성한다. 이러한 코드는 HMI 작동 권한을 스마트폰으로 전달하고, 기계 성능과 가용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면 작동자는 즉시 스마트폰에서 도움말 문서와 지침 비디오, 부품 번호 등에 접속할 수 있다. 이력 성능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상위 레벨의 ERP 시스템에 접속하고, 전체 서플라이 체인에서 배치를 추적할 수 있다. 정확한 정보와 정확한 장소, 정확한 시간은 최소의 다운타임으로 기계에서의 안전한 생산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