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CMG제약에 ERP 공급… “원가·경영관리 고도화”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9.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산업 특화 ERP, K-System Ace 잇단 ERP 공급 계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최근 산업 특화 프로세스 ERP K-System Ace로 제약 업종 기업에 ERP 계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7월 ‘CMG제약’에 차세대 ERP 공급계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CMG제약은 R&D와 생산설비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dreamstime]
CMG제약은 R&D와 생산설비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dreamstime]

현재 CMG제약은 R&D와 생산설비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K-System Ace 도입으로 CMG제약은 내부 시스템 통합 및 고도화를 통해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경영정보 분석체계 혁신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그룹내 계열사 구축에 성공하면 그룹 전체 ERP 구축 계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데다, 최근 그룹사 전체에 ERP 구축 계약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제약 바이오 산업 분야 업체들이 두드러진다고 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산업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K-System Ace로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솔루션 ‘K-System Ace’ 업그레이드 버전을 완성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CMG제약 김상기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K-시스템 에이스를 활용한 ERP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원가관리 등 경영관리를 고도화하여 기업의 성장속도와 규모에 걸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지속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차바이오텍 그룹내 차메디텍 ERP구축에 이은 CMG제약의 ERP 공급으로 국내 산업별로 최적화된 특화 프로세스를 탑재한 ERP를 공급하는 전략이 주효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CMG제약이 R&D중심 제약∙바이오기업으로 도약에 필요한 시스템 공급을 넘어서 차바이오텍 그룹 전체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