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고고챌린지’ 동참… ESG 행보 가속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9.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에 동참한다.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호웅기 전무는 NHN 클라우드 부문 김명신 CTO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호웅기 전무는 “이제는 기업의  필수 가치가 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는 캠페인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일회용 말Go! 텀블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내걸고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준수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내카페에서 다회용기 미 사용시 벌금 부과를 통한 일회용품 줄이기, 사내식당 예약 미준수 시 벌금 부과로 잔반 줄이기 활동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함과 동시에 이렇게 모아진 벌금은 연말에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나무를 심어 Net-Zero(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초록지기운동'을 기획해 추진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호웅기 전무는 “고고챌린지를 계기로 임직원들에게 일회용품 줄이기와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할 수 있었고 활동의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며, “이제는 기업의  필수 가치가 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웅기 전무는 다음 주자로 웹케시 강원주 대표, 다우기술 김윤덕 대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강민철 대표를 추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