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건소프트, ESS 경쟁력 강화… 누리플렉스 베트남과 업무제휴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9.0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후 배터리 활용한 ESS 및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협력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대건소프트(대표 이재명)가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대건소프트는 에너지 서비스 플랫폼 기업 누리플렉스 베트남 법인(NURI FLEX VIETNAM, 김진영 법인장)과 지난 7월 누리플렉스 베트남지사에서 에너지저장장치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사용 후 배터리를 이용한 ESS 운영 소프트웨어 공급 및 구축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플랫폼 개발 및 구축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필요 분야에서 유기적 사업체계를 구축한다.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분야 시스템 구축 및 개발기업인 대건소프트는 에너지 솔루션 관련 핵심 기술 역량 및 업력을 보유한 EMS/PMS 전문기업이다. 신재생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주파수조정(FR) 사업, 자동화 시스템 및 전력중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건소프트 이재명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베트남 및 신남방 지역으로 시장 확장의 기회를 가지게 돼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 형성을 기대한다”며, “양사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발전을 꾀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누리플렉스는 전력 사용량을 검침하는 지능형 검침 인프라(AM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이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으며, 에너지 서비스 플랫폼 사업도 주력으로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시스템 설계 기술력과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 구축 및 개발 노하우 결합으로 시너지를 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누리플렉스 베트남 김진영 법인장은 “사용 후 배터리 및 마이크로그리드 분야와 관련해 국내외 공동 프로젝트에 적극 협력하고 사업 선도에 역점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대건소프트와 누리플렉스의 기술·사업 역량의 결합은 빠른 성장과 혁신적 솔루션 제공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폐배터리 발생이 증가하며, 사용 후 배터리 활용 산업이 각광받는 추세다. 신재생에너지원과 ESS가 융·복합된 차세대 전력 체계인 스마트·마이크로그리드 역시 탄소중립의 해법으로 중요성이 높아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MOU)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사용 후 배터리를 이용한 ESS 운영 소프트웨어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플랫폼 개발 등의 업무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해 기술 제휴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진행 등을 단계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