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산업단지 녹색화 사업 업무협약 체결… 태양광 보급 협력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12.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양주시, 산업단지공단 등 맞손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최완기, 이하 협동조합)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양주시 및 지역 협단체 등과 녹색산업단지(태양광)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일 양주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완기 협동조합 회장, 강수현 양주시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양주사업소 박인옥 소장, 홍죽산업단지 경영자협의체 김동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5일 양주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 당시. (왼쪽부터)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최완기 회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양주사업소 박인옥 소장, 강수현 양주시장, 홍죽산업단지 경영자협의체 김동주 회장, 검준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진흥 이사장, 남면산단 기업체협의회 이창호 회장 [사진=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산업단지 지붕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 보급에 힘을 모은다. 나무 식재를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의 활동도 병행한다. 

양주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을 맡는다. 협동조합은 자금 조달 및 설계, 시공에 더해 지역 일자리 등을 제공한다.

입주기업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는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협동조합에 따르면 공장 부동산 등에 대한 금융권 담보가 없이도 공장지붕이나 유휴부지의 사용료만 지급할 수 있는 내용의 ‘재생에너지(태양광) 설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최완기 회장은 “산업단지의 녹색화와 산업인력의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지역협의체 관계자는 “이산화탄소 없는 산업단지로 지구온난화, 기후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