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클라랑스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퍼펙트 프로덕션’ 솔루션 지원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3.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상된 생산성, 품질 관리 및 데이터 추적성 확보 정조준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디지털 트윈 기술에 대한 활용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뷰티·화장품 업계에서도 관련 솔루션을 적용한 사례가 나왔다. 다쏘시스템은 유럽 No.1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스파 및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생산성을 높이고 제조 운영 혁신을 이루기 위해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이 클라랑스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퍼펙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클라랑스에 버추얼 트윈(Virtual Twin) 기반 유연하고 강력한 통합 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리소스를 최적화하면서도 계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조율하는 동시에 각 현장 특성 및 역량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랑스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다쏘시스템 ‘퍼펙트 프로덕션(Perfect Production)’을 도입해 버추얼트윈 기반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클라랑스는 파리 인근 기존 생산 공장과 트로이에 위치해 올해 말 가동 예정인 HQE 인증 공장에 다쏘시스템 솔루션 델미아아프리소(DELMIA Apriso)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제조 공정에 대한 능률을 최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HQE 인증은 프랑스 친환경 건축 인증제도를 뜻한다.

헌재 클라랑스는 퍼펙트프로덕션을 활용해 제품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운영에 대한 수익성 있는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클라랑스는 버추얼 트윈 기반 업무진행으로 약 400명인 사용자가 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면서도 성능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생산 능력, 품질 및 추적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클라랑스 데니스 마틴(Denis Martin) 비즈니스지원혁신책임자는 “클라랑스그룹은 야심차고 포괄적인 인더스트리 4.0 로드맵에 따라 글로벌 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개발과 운영 우수성 두 가지 측면에서 프랑스에 두 번째 공장을 짓고 있다”며, “다쏘시스템은 화장품 제조 분야에 대해 광범위한 경험과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생산, 물류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창고 자재 관리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제조 솔루션으로 클라랑스가 원하는 전략적 성공을 위한 역량과 해답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브누아 뒤샹(Benoit Dauchi 소비재및소매산업부문부사장은 “클라랑스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위해 다쏘시스템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프리미엄 스킨케어 및 화장품 분야에서 70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업계의 모범 사례를 통합한 검증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다쏘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과 존경을 받는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브랜드인 클라랑스가 훌륭한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성 있게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