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에너지 ICT 기술력 확보… 올해도 특허 2건 취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4.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100 캠페인 관련 특허 등 지속 확보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RE100 달성에 기여하는 특허와 골프 전동카트 관련 특허를 각각 취득했다고 밝혔다.

RE100 달성에 기여하는 모빌리티 운영 관리 서버 및 방법 특허 이미지 [자료=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RE100 달성에 기여하는 모빌리티 운영 관리 서버 및 방법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력을 태양광 또는 풍력과 같은 재생 에너지로 발전한 전력으로 100% 사용하는 캠페인이며, 본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운영 관리 서버 및 방법에 관한 특허다.

본 특허는 신재생 에너지 증가에 따른 계통 불안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기차를 이동할 수 있는 에너지 저장소로 활용해서 RE100 캠페인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했다. 본 특허는 전기차의 배터리를 이용해 전력수요자에게 신재생 전력원에서 생산한 전력을 제공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공조기 장착 골프 카트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골프 카트에 공조기가 설치된 경우 공조기는 골프 카트에 장착돼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운행되는데, 공조기 장착으로 추가 전력 소모가 발생하며 이에 배터리 용량을 증가하거나 DMFC(Direct Methanol Fuel Cell)와 같은 발전 설비를 추가해야 한다. 그러나 골프 카트 사용자 유형에 따라 과도한 전력소비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

본 특허 개발의 목표는 골프 카트에 장착된 공조기를 중앙 시스템에서 제어해 공조기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고, 골프 카트의 주행시간과 거리를 연장하고자 함이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21년도에도 RE100 캠페인 관련 특허와 DMFC 관련 골프 전동 카트에 관한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계속해서 에너지 ICT 관련 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