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써치·에이블제이, AI 기반 면접 코칭 서비스 협력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2.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면접 코칭 서비스 고도화해 직장인 커리어 성장 지원"
박경호 에이블제이 대표(왼쪽)와 김혜양 유니코써치 대표가 AI기반 면접 코칭 솔루션 제공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 사진 = 유니코써치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글로벌 헤드헌팅 전문기업 유니코써치와 AI 면접 코칭 솔루션 기업 에이블제이가 AI 기반 면접 코칭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면접 코칭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해 대한민국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니코써치는 30년 이상 국내외 대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인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온 헤드헌팅 전문기업이다.

김혜양 유니코써치 대표는 “유니코써치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업계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시대에 맞는 미래지향형 헤드헌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보다 정교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채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블제이는 지난해 AI 대화형 면접 코칭 서비스 노트미를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이 솔루션은 서울대학교, 성남시청, 삼성 등 25개 기관에서 도입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2만 5000개 기업과 1000여 개 직무에 대한 데이터 기반 면접 예상 질문과 심층 질문을 제공해 구직자들의 실전 대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경호 에이블제이 대표는 “기술 발전으로 인해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 방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AI 솔루션을 통해 모든 직장인이 개인 맞춤형으로 취업과 커리어 개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특히 고경력자 대상 면접 코칭의 질적 향상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기술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고객 맞춤형의 헤드헌팅 및 면접 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