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 공개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5.0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의 가치 담은 브랜드 필름 4편 선봬…"사용자와 접점 넓힐 것"
유튜브·인스타그램 연계 참여형 이벤트 통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카카오페이손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 관련 이미지/ 사진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창사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캠페인의 핵심 콘텐츠는 총 4편의 브랜드 필름이다. 일상 속 여러 순간에 보험이 필요한 장면들을 위트 있게 엮어낸 ‘종합편’을 비롯해 자녀보험, 휴대폰보험, 해외여행보험을 주제로 한 3편의 개별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카카오페이손보는 각 영상에서 실제 사용자가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친근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자녀보험’편은 육아 중 벌어지는 예기치 못한 상황을 영화 패러디 형식으로 표현했다. ‘해외여행보험’편은 여행지에서 고릴라를 만난 한 남자의 당황스러운 에피소드를 담았고 ‘휴대폰보험’편은 일상 속 갑작스러운 상황을 재치 있게 연출해 보험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킨다.

브랜드 필름과 연계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고객들은 다음달 30일까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 속 숨은 말풍선(이스터에그) 찾기, 등장인물의 마지막 대사 또는 패러디된 영화 제목 맞히기 등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항공권 기프트카드, 블루투스 스피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7월 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동일한 콘텐츠를 활용한 별도의 이벤트가 병행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 모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계기로 각종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사용자 접점을 넓히고 ‘더 가까운 보험’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누구나 카카오톡으로 보험 가입부터 청구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브랜드 필름 속 인물들의 행동, 대사, 표정 하나하나에도 공감과 재미 요소를 담아 누구든 자연스럽게 보험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보험의 가치를 발견하고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