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연구원, 제16대 임용택 원장 취임식 개최
  • SolarToday
  • 승인 2014.05.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지난 2월 25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6대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임용택 원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40여년간 기계공학자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지식창출(Knowledge)과 혁신(Innovation), 동기부여(Motivation), 시장창출(Marketability)에 앞장서는 KIMM으로 진화, 발전시켜 창조경제에 기여하고 국제적 연구기관으로 재도약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연구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국내외 선진연구기관과의 선택적 협력 강화로 기술경쟁력을 높여 융합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창의성과 혁신을 중시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는 연구환경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소통을 통해 구성원의 새로운 목적의식을 공유하고, 과학문화 확산 등 연구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임용택 신임 원장은 서울대학교 기계설계학 학사 및 기계공학 석사, 미국 U.C.Berkeley 기계공학 박사를 취득하고, 오하이오 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조교수를 거쳐, 1989년부터 KAIST 기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기획부처장 및 대외협력처장, 글로벌협력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2017년 2월 24일까지 3년간이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