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엑스포 솔라’ 태양광기업 베스트_우원테크
  • SolarToday
  • 승인 2014.09.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테크, “저렴하고 신뢰성 및 정밀성 갖춘 태양광 시뮬레이터 소개”

 


About ‘Woowontech’

우원테크 정문식 대표는 “계측 및 제어, 자동화 관련 분야에서는 어느 기업보다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온 임직원이 맡은 바 업무에 임하고 있다”면서, “향후 기존 여러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특히 태양광에너지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ssue & Product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원테크가 선보이는 태양광 아이템은 태양광 시뮬레이터다. 정 대표는 “이 제품은 태양광과 가장 유사한 스펙트럼 분포를 나타내는 플라즈마 광원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면서, “신기술 인증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한 데다, 성능 대비 동급 제품보다 가격 경쟁력도 높아 일반 보급용으로 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태양광 셀의 온도를 정밀 자동 제어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으로 온도 및 단락전류, 개장전압, 최대 전력 및 전압, 변환 효율 등의 측정에 사용 가능하다. 

 


View Point

정문식 대표는 “당사의 태양광 시뮬레이터는 전 세계시장에서 기술 및 디자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조명기구 선두업체인 태원전기사업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광원시스템을 적용했다”면서, “따라서 같은 성능을 가지는 메탈할라이드, 제논-아크 램프보다 수명이 약 10배 정도 길고 안정적인 반면 가격은 현저하게 저렴하다”고 말했다.

또한, 우원테크는 이 광원시스템을 활용해 태양광 분야 IEC 60904, 61215, 60646에 부합하는 인공 태양광 시뮬레이터는 물론 내구성 및 내환경 시험에 필요로 하는 계측, 시험 장비 및 설비를 제작하고 있다.

정 대표는 “현재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인시험기관 및 제조회사에 다수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가격 경쟁력 높고 신뢰성 및 정밀성을 갖춘 최상의 태양광 시뮬레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