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4회 솔라페스티벌 개최 준비
  • SolarToday
  • 승인 2015.03.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과 태양전지가 만들어가는 세상’ 주제로 행사 진행.

솔라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청주체육관일원에서 열리며 ‘태양광과 태양전지가 만들어가는 세상’을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충북도는 태양광 관련 홍보관, 교육관 등 전시관을 운영하고 태양광에너지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관,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행사를 준비할 방침이다.

태양광에너지의 미래를 기술은 물론 실물위주로 볼 수 있는 미래과학관,학생들에게 태양광의 원리를 쉽게 알려주는 교육관, 다양한 태양광발전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업홍보관 등의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에서 생산하는 실생활에 직접 접목되는 실제품의 전시․시연을 통해 학생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관심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대학생 대상 태양광 발표대회와 초․중․고 학생 대상 모형태양광자동차경주대회를 확대 개최하고 태양광 모형제품 만들기 체험, 그린에너지 놀이터, 실물 태양광 자동차 전시․운행 등 어린이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전국 최고의 태양광산업 집적지로 떠오른 ‘해품도 충북’의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태양광의 유용성과 필요성, 앞으로의 기술발전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행사 마련을 위해 충북테크노파크와 협약을 체결하여 내실 있는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한편, 충북도는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을 구체화할 전략산업으로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 산업, 세계시장 규모가 무한한 6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로 태양광에너지를 선점하여 추진하고 있다.

SOLAR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