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냉각 시스템 구축한 솔라라이트의 스마트 ESS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7.10.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라라이트, 전력공급 시스템 솔루션 설계 및 공급 전문성 보유

[Industry News 이주야 기자] 솔라라이트는 전력공급 시스템 솔루션의 설계와 공급에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으로, 태양광에 기반한 전력공급시스템과 전력 안정화 시스템의 설계·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독립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계통연계형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으며, ESS·UPS와 태양광의 연계(UES)와 같은 전력 안정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솔라라이트 김월영 대표 [사진=Industry News]

About ‘Solar Light’
솔라라이트는 국내 독립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수요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력공급이 불안정한 해외 지역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독립형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태양광 ESS 및 결합 솔루션 제품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향후 태양광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전체를 기반으로 전력공급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Product
솔라라이트 ‘스마트 ESS’의 장점과 소내전력 절감을 통한 수익률 향상 등 스마트 ESS의 독보적인 특징이 부각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라라이트 스마트 ESS는 능동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VENUS)이 결합된 형태로 용량을 증설하는 타입의 ESS다.

새로이 적용된 자가 냉각 시스템(Self Cooling System)은 태양광 ESS의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소내 전력 사용문제를 해결한 시스템이다. 솔라라이트만의 열차단 기술이 적용된 특수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솔라라이트의 특화된 독립형 태양광 설비가 자체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냉난방을 조절해 소내 전력의 사용을 최소화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솔라라이트의 스마트 ESS 설비 [사진=솔라라이트]

View Point
솔라라이트는 태양광 ESS의 설치를 희망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자금추천부터 유지보수 프로그램, ESS 임대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ESS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태양광 ESS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통해 태양광 ESS 사업 모델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월영 대표는 “솔라라이트만의 차별화된 ESS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통해 태양광 ESS의 사후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얻어 갈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