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EtherNet/IP 기반 새 통합 모션 솔루션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9.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감과 애플리케이션 사이즈 축소 실현
 

로크웰오토메이션이 Allen-Bradley Kinetix 5500 서보 드라이브와 Kinetix VP 저관성 서보 모터(Low Inertia Servo Motor), 그리고 단일 케이블 기술을 결합해 작고 사용이 간편하며 시스템 배선이 간결한 EtherNet/IP 기반의 통합 모션 솔루션을 출시했다.

장비 제조업체에 특화된 중소형 통합 아키텍처인 ‘미드레인지 시스템(Midrange System)’ 포트폴리오 확대 전략 중 하나인 이번 제품의 출시는 모션 제어 기능을 확대해 고성능 모션 제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 미 선 기자


Kinetix 5500 서보 드라이브와 스마트 케이블 기술이 적용된 VPL 저관성 서보 모터는 EtherNet/IP에 탑재되는 통합 모션 솔루션으로, 서보 드라이브는 이전 제품에 비해 더 작고 사용하기 쉬워졌으며, VPL 모터는 파워와 피드백 케이블이 하나로 구성된 싱글 케이블로 시스템 배선이 더욱 간결해졌다.

Kinextix 5500 서보 드라이브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서보 드라이브 제품 포트폴리오 중 Kinetix 350, Kinetix 6500과 더불어 사용자의 모션 제어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EtherNet/IP 기반의 통합 모션 제어이기 때문에 별도의 모션 네트워크가 필요없어 케이블링이 최대 60%까지 줄어든다.


네트워크와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 게이트웨이를 추가할 필요도 없다. 추가 하드웨어 설치가 불필요한 혁신적인 공용 AC/DC 버스로 설치 시간 및 비용이 감소되며, 라인 토폴로지와 DLR 토폴로지를 모두 지원하는 듀얼 포트 Ethernet이 장착돼 있어 CIP Sync 및 CIP Motion 기술을 사용해 표준 Ethernet에서 실시간 폐루프 통합 모션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모션은 HMI, PAC, I/O와 CIP Motion을 지원하는 Logix 컨트롤러 제품군과 함께 EtherNet/IP 단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체 제어 솔루션에 통합될 수 있으며, 최근 출시된 로크웰 소프트웨어 Studio 5000 통합 개발 및 엔지니어링 환경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Kinetix 5500 드라이브는 서보와 유도 모터를 모두 제어하고 동급 최고의 출력 밀도로 드라이브와 캐비닛 공간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콘택터 사용을 최소화해 장비 정비를 간소화하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그뿐 아니라, 전력을 여러 드라이브로 나누는 고유 기능이 있어, 전력 사용량과 에너지 절감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다. 설치시 드라이브 간 이격 공간과 백플레인 또는 파워 레일이 필요 없는 설계로 돼 있어 설치 공간 감소 및 설치가 간소화됐다.


Kinetix VP 저관성 서보 모터는 드라이브 정격과 일치하도록 최적화된 와인딩으로 효율적인 시스템 크기 설정이 가능하며, 제어 시스템에 실시간 모터 성능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피드백 장치, 드라이브/모터 매칭과 시스템 크기 설정을 최적화하는 저속 와인딩 옵션, Allen-Bradley MP 시리즈 서보 모터와 동일한 검증된 마그네틱 코어를 이용한다. 또한, Kinetix VPL 서보 모터는 파워와 피드백 케이블이 하나로 구성된 싱글 케이블로 시스템 배선이 더욱 간결해졌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