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3D 로봇 비전 솔루션의 선두 공급업체인 픽잇 3D(Pickit 3D)가 3D 로봇 비전 솔루션 버전 3.4를 출시했다. 오는 5월 2일부터 제공되는 이 최신 릴리스로 픽잇 3D는 확장된 2세대 카메라 제품군,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측면의 새로운 기능,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개선 사항을 통해 Pickit 3D 비전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늘고 있는 3D 로봇 비전 채택
3D 로봇 비전은 비용 최적화는 물론, 높은 유연성, 효율성 및 안전성으로 물체를 ‘보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하면서 사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제조부터 물류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채택되고 있는 것. 핏잇 3D는 빈 피킹, 팔레트 제거, 조립 및 표면 처리를 포함한 다양한 자동화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다목적 3D 로봇 비전 플랫폼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에는 역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40개국 이상에서 시스템이 설치되며 획기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전략을 이행하기 위해 픽잇 3D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자동차 산업에 중점을 둔 제조 회사가 생산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3D 비전 플랫폼 버전 3.4를 출시했다.
다양하며 강력한 카메라 라인업
픽잇 3D의 인증된 카메라 제품군은 완전히 개편됐으며, 투명 및 반사 물체는 물론 대형 상자 및 팔레트 크기를 포함해 더 넓은 범위의 응용 분야를 포괄하는 2세대 모델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카메라 제품군은 향상된 성능과 견고성을 제공하며 완전한 이더넷 기반이다. IP65 등급도 갖췄다. 새로운 카메라 라인업은 작은 상자부터 최대 사이즈의 팔래트와 전세계 표준 팔레트를 모두 커버한다.
새롭게 개선된 3D Vision 플랫폼 기능
또한 픽잇 3D의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인터페이스에는 역할 기반 비밀번호 보호 액세스,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가능성, 세밀한 예상 개체 위치, 향상된 원하는 선택 방향 기능 및 업그레이드된 로봇 통합을 포함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버전 3.4의 출시는 픽잇 3D와 고객에게 중요한 이정표일 뿐만 아니라 자율제조, 자동화 및 로봇 공학을 더욱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만들겠다는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픽잇코리아 김병호 대표이사는 “이번 3D 비전 플랫폼 3.4 버전 출시는 로봇 자동화에서 혁신을 대표하는 업데이트”라며, “새로운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개선을 통해 제조업의 능력을 확장하며, 자동차 산업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정밀도와 효율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