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 위한 새로운 확장 가능한 분석 역량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2.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결성과 컴퓨팅 역량이 산업체들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데이터의 가용성은 기업이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러나 생산업체들은 여전히 데이터를 적시 적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과 관련된 복잡성에 직면하고 있다. 기업들은 또한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자체적인 전문지식이 부족하다.

제조업체 위한 산업 데이터 조율 및 소비 위한 새로운 방법 제공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제조에 첨단 분석을 도입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프로젝트 씨오(Project Scio)는 이 목표를 향한 여정의 다음 단계라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순간과 장소에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프로젝트 씨오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역량은 정보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벽들을 제거해준다. 

생산업체들은 여전히 데이터를 적시 적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과 관련된 복잡성에 직면하고 있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생산업체들은 여전히 데이터를 적시 적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과 관련된 복잡성에 직면하고 있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이러한 역량은 즉각적인 분석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해주며 기업 내 존재하는 거의 모든 소스로부터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고급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프로젝트 씨오는 관련 데이터들을 지능적으로 결합해 ‘스토리보드’라 불리는 직관적인 대시 보드에 표시해사용자들이 분석 정보를 조회 및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들이 셀프 서비스 형식으로 세부 내역을 조회하고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가치 실현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존 제노베시(John Genovesi) 인포메이션 소프트웨어 부사장은 “엣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등 기업의 모든 레벨에서 분석을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통찰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며, “사용자들이 다수의 데이터 소스를 결합해 머신 러닝에 추가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게 되면 시스템은 더 예측적이고 지능적이 될 수 있으며 씨오는 모든 사람이 분석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확장 가능한 개방형 FactoryTalk 분석 플랫폼을 추가함으로써 프로젝트 씨오는 사용자들에게 모든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소스에 대한 안전한 맞춤형 액세스를 제공한다”며, “설정 가능하고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전문가가 돼 문제를 해결하고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