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위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 투자 활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1.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기업들의 양산을 위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 투자가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품질 금속 부품 위한 3D 프린팅 활용

[Indusrty News 박규찬 기자]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회사가 양산을 목적으로 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 투자하면서 높은 수준의 재현성으로 고품질의 부품을 혁신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제조기업들의 양산을 위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 투자가 활발하다. [사진=Dreamstimes]

세계 산업용 금속 및 폴리머 3D 프린팅 기술을 선도하는 EOS가 세계적인 자동차부품 공급업체 콘티넨탈(Continental)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콘티넨탈은 다수의 EOS M 290 시스템을 도입하며 양산을 목적으로 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 투자를 시작했다. 금속 부품을 양산하기 위해 EOS 시스템을 설치하고 EOS로부터 시스템의 설치, 직원의 교육 훈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제조 능력 확보를 위한 핵심 지원을 받았다.

EOS M 290 시스템은 콘티넨탈이 적층 제조(AM) 기술을 사용해 금속 부품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해 준다. EOS M 290 시스템은 높은 수준의 재현성으로 고품질의 부품을 혁신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한다.

EOS M 290 시스템 [사진=EOS]

콘티넨탈은 시스템 구입과 함께 최단 시간 안에 적층제조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EOS와 광범위하게 협력했다. EOS는 단 2개월 만에 시스템 설치와 콘티넨탈 직원 스스로 적층 제조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시스템 설치에 있어서 두 회사 간 긴밀한 협조는 물론 현지의 EOS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철저한 보완과 종합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EOS 지역 수출 담당 마르쿠스 글라서(Mrkus Glasser) 수석 부사장은 “콘티넨탈과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두 회사 사이의 강력한 팀워크 정신은 콘티넨탈이 EOS와 협력하기로 결정하게 만든 핵심 요소로 콘티넨탈이 향후 매력적인 다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