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제조 혁신을 이끄는 IIoT’ 보고서 발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2.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가 전원 센서와 협업 인프라, 그리고 기타 첨단 IoT 기술들은 미래의 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 콘셉트를 이끄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제조사들이 이러한 신기술들을 반드시 인지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은 물론, 미래 성공 가능성을 높이도록 이 신기술들을 자신들의 시스템에 통합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요 IoT 혁신들이 스마트 팩토리 실현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제조 혁신을 이끄는 IIoT(Industrial IoT Driving Manufacturing Innovations)’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전체 플랫폼을 연결해 공장을 더욱 스마트한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데 가장 크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술들을 분석했다.

제조사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가상 물리 시스템 발전으로 제조 분야가 변화하면서 특히나 IIoT(산업 사물 인터넷)가 머지 않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사진=pixabay]

가상 물리 시스템(cyber-physical system) 발전으로 제조 분야가 변화하면서 특히나 IIoT(산업 사물 인터넷)가 머지 않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IIoT로 인해 기능성은 물론,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전체적 컨셉이 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급변하는 실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여러 애플리케이션들이 가능해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박세준 이사는 “실시간 데이터가 제공되고 모니터링과 추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IIoT가 완벽한 연결성과 친환경, 그리고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된 미래의 스마트 팩토리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IIoT는 운영 플랫폼과 디지털 플랫폼 간의 강력한 컨넥티비티를 구축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