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EFD, 4축 자동화 디스펜싱 시스템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2.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슨은 포장, 부직포, 전자제품, 의료, 가정용 기기, 에너지, 운송, 건축 및 건설, 일반 제품 조립 및 마감 등을 포함해 다양한 소비자 비내구재, 소비자 내구재, 기술 시장 등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 패턴부터 회전 디스펜스 같은 고도의 토출 패턴까지 신속 설정 가능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노드슨EFD가 최신 RV 시리즈 4축 자동화 디스펜싱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독점 기술인 ‘디스펜스모션(DispenseMotion™)’ 소프트웨어와 완전 통합형 CCD 스마트 비전 카메라를 탑재해 360° 회전면을 따라 어떤 각도에서든 동급 최강의 정확도로 액체를 디스펜싱 해 준다.

스마트 비전 카메라와 특허 기술 액체 디스펜싱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노드슨 EFD의 4축 RV 시리즈 자동화 디스펜싱 시스템 로봇이 단순화된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사진=노드슨EFD]
스마트 비전 카메라와 특허 기술 액체 디스펜싱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노드슨 EFD의 4축 RV 시리즈 자동화 디스펜싱 시스템 로봇이 단순화된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사진=노드슨EFD]

노드슨EFD의 카메라 기반 디스펜싱 로봇은 마크 인식을 사용해 토출 프로그램을 자동 오프셋하고 작업물의 방향이나 위치의 미세한 변동을 보정한다. ‘디스펜스모션’ 소프트웨어는 작업물의 현재 위치를 프로그램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된 참고 위치와 비교해 준다. X와 Y 위치 및 또는 작업물 회전 각도에서 작은 차이라도 감지되면 로봇이 디스펜싱 경로를 자동으로 바로 잡는다. 이로써 위치 정밀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RV 시리즈 소프트웨어는 독창적인 설치 마법사를 적용해 디스펜스 팁과 카메라, 디스펜스 팁과 작업물 오프셋을 단순화했으며 이를 통해 설치와 작동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고해상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고성능 CCD 카메라로 디스펜싱 경로를 화면에서 미리 보고 확인할 수 있다. 특허 기술인 디스펜싱 소프트웨어와 고성능 카메라가 결합된 디스펜싱 로봇은 프로그램 설정이 대단히 간편하다. 최신 4축 RV 시리즈는 +/- 0.008 mm 수준의 탁월한 위치 반복 정밀도를 구현한다.

노드슨EFD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 부문 제품라인 전문가인 조나단 티톤(Johnathan Titone)은 “EFD의 디스펜스모션 소프트웨어는 간편한 사용성과 설치 마법사로 더욱 신속한 설치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내장된 CCD 카메라를 통해 디스펜싱 경로를 눈으로 확인하며 좌표와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다”며 “처리량과 초기 수율을 끌어올려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직접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4축 RV 시리즈를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