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올인원 VR HMD에 탑재된 아이트래킹 기술 공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2.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얼캠프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8’을 통해 자사의 첨단 기술력으로 개발한 아이트래킹 솔루션이 탑재된 올인원 VR HMD 레퍼런스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기술은 기존 PC를 기반으로 하는 시선 추적 기술과는 차별화됐다.

비주얼캠프, 아이트래킹 솔루션 탐재된 올인원 VR HMD 레퍼런스 모델 공개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비주얼캠프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을 통해 자사의 첨단 기술력으로 개발한 아이트래킹 솔루션이 탑재된 올인원 VR HMD 레퍼런스 모델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MWC 2018에서 아이트래킹 솔루션 탑재 VR 올인원 HMD 모델을 공개했다. [사진=비주얼캠프]
비주얼캠프는 MWC 2018에서 아이트래킹 솔루션 탑재 VR 올인원 HMD 모델을 공개했다. [사진=비주얼캠프]

비주얼캠프가 MWC 2018에서 발표한 올인원 VR HMD에 탑재된 아이트래킹 기술은 기존 PC를 기반으로 하는 시선 추적 기술과는 차별화됐다. 모바일 VR/AR HMD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차별화된 UI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VR 디바이스가 모바일 올인원 타입으로 발전해 나가는 추세에 맞춰 중앙처리장치(CPU) 점유율을 최대한 낮추고, 배터리 소모량도 현격히 줄이는 기술을 적용했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MWC 2018를 통해 스페인, 이탈리아, 인도 등의 VR/AR 기기 업체와 솔루션 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 데모와 기술 협의를 통해 개발자용 키트(SDK) 공급 계약을 이끌어 냈다.

비주얼캠프 관계자는 "이번 MWC 2018에서 성공적인 제품 데모와 전시를 기점으로 향후 중국, 미국의 HMD 제조사 또는 VR/AR 콘텐츠 업체들에게 SDK를 우선 공급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에 설립된 비주얼캠프는 스마트폰, 올인원 VR HMD 등 모바일 기반의 기기에서 VR 콘텐츠를 구동할 때 보다 낮은 CPU 점유율을 통해 소비전력을 줄이고 CPU 발열을 억제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맥 OS, 윈도우, 리눅스등 다양한 OS와 호환이 가능하다. 기술 사용처도 광범위하다. 시선 추적 알고리즘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공간 내 소비자 행동, 광고 효과 분석, 마케팅 리서치, 리테일 등 다양한 VR 플랫폼에 주요한 기술로 적용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