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관광지와 맛집, VR 파노라마 서비스 '실제 같아'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3.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전 세계의 호텔과 민박, 유명 맛집 등 관광 인프라가 구글맵과 연동한 VR 파노라마로 전 세계에 서비스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 시설과 룸, 수영장 등의 실제 사진을 VR 웹으로 서비스하기 때문에 실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위드넷, VR전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시작

[Industry News 박관희 기자] 한 VR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이 전 세계 유명 관광지와 전시장, 업소정보를 모바일로 VR360으로 구현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드넷은 VR전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드넷은 서비스를 통해 유명 관광지인 하와이 한인타운 및 현지 주요 호텔, 민박, 맛집, 명소, 교통 인프라의 모습이 하와이타운 VR투어 서비스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된다고 설명했다.

위드넷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VR 파노라마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드넷]
위드넷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VR 파노라마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드넷]

위드넷은 전세계의 호텔, 민박, 유명 맛집, 명소, 관광지, 인프라 등을 ‘구글맵과 연동한 VR(가상현실) 파노라마’로 전 세계에 서비스한다.

이는 실제로 존재하는 호텔의 시설, 룸, 수영장, 로드샵 등의 실제사진을 VR 웹으로 서비스 하여 실제로 현장에 가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주요 명소와 교통 인프라 30여곳의 이미지가 구글 지도 및 구글 스트리트 뷰 앱 등을 통해 360도 파노라마 및 VR 체험 서비스로 제공된다.

스마트폰에서는 HMD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도 있으며, 전셰계의 호텔들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온라인으로 예약까지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위드넷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하와이 한인타운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내 관광지 명소 맛집 등의 VR 이미지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며 특히 외국에서는 구글 맵 서비스의 점유율이 높은 만큼 전 세계에 한국의 관광명소와 호텔, 숙박업소 및 맛집, 전시장 등에 대한 간접 체험 및 홍보,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드넷은 3월 7일~20일까지 전국지자체 및 관광명소 3곳을 선정하여 VR360 웹사이트 구축 서비스도 지원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VR360 웹서비스 샘플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