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신제품 MCM-100 머신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4.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엣지 컴퓨팅 제품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에이디링크에서 최대 정밀도 및 샘플링 속도로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과 진동 측정을 수행하는 회전 기계 장비를 위한 신제품 MCM-100 머신 상태 모니터링 엣지 플랫폼을 발표했다.

간단한 연결 및 작동할 수 있는 통합형 MCM 엣지 플랫폼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단일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진동 분석 알고리즘, 계산, 네트워크 연결 작업을 통합하는 MCM-100은 회전식 기계 장치, 툴링 및 플랜트 및 자동화 장비 운영자의 장비 유지 보수의 다양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에이디링크의 팀 주안(Tim Juan) IoT 솔루션&테크놀로지 부문 디렉터는 “리프팅 장치, 진공 펌프, 공기 압축기 및 기타 회전 장비는 제조 및 가공 작업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장치로 예기치 않은 기계 고장으로 인한 2~3일 생산 중단은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며, “에이디링크의 지능형 기계 모니터링 솔루션은 과거의 수동 감시 방법 대신 24시간 온라인 모니터링 및 고장 예측, 기계 상태의 정확한 제어 및 실시간 응답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에이디링크의 MCM-100 통합형 디자인은 설치 면적을 최소화하면서 장비를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의 MCM-100 통합형 디자인은 설치 면적을 최소화하면서 장비를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의 초소형 MCM-100은 기존의 12bit, 16bit 솔루션에 비교해 높은 24bit 해상도를 제공하고 고주파 신호를 기존 솔루션의 20kS/s 보다 매우 높은 128kS/s로 캡처해 분석을 위한 더 많은 진동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성능 인텔 아톰 x7-E3950 프로세서를 탑재한 MCM-100은 엣지 기반 데이터 수집, 도메인 알고리즘, 데이터 분석, 컴퓨터 상태 변환, 사용 경향, 경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LAN 포트 및 무선 와이파이 모듈 옵션 지원을 통해 원활한 데이터 연결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MCM-100 통합형 디자인은 설치 면적을 최소화하면서 장비를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배선 비용과 노력을 줄이고 통합된 기능과 견고한 구조로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도 완벽한 작동을 보장한다. MCM-100의 또 다른 강력한 기능은 추가 신호 조절이 필요하지 않은 내장형 IEPE 2mA 전류 소스와 자석으로 부착된 가속도계로 어떤 테스트 지점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서 조절할 수 없는 탭 미터의 비용과 노력이 들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